본문 바로가기

상품 검색

장바구니0

행사 [으랏차차 도서관 활동]메리 포핀스와 함께 즐겁게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학교도서관저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20-06-03 10:47 조회 4,261회 댓글 0건

본문


『우산 타고 날아온 메리 포핀스』는 영국 작가의 동화로 오래전 디즈니사가 뮤지컬영화로 만들어서 유명해졌다. 메리 포핀스는 아이들이 원하는 ‘완벽한 유모’다. 우산을 타고 날아오는 독특한 등장부터 여행 가방에서 필요한 살림을 차례로 꺼내는 마법까지 단숨에 뱅크스 씨네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아이들이 깍쟁이 같은 표정으로 재밌는 일만 만들어 주는 메리 포핀스를 만난다면 사이다 같이 즐거워할 것 같아서 이 책으로 책놀이를 하기로 했다. 메리 포핀스가 뱅크스 집의 아이들과 했던 놀이를 해본다면 코로나19로 인한 갑갑한 일상도 잠시 잊을 수 있지 않을까.



함께 읽기
300쪽이 넘는 책이고, 내용이 저학년 아이들에게 어렵지 않을까 걱정했다. 하지만 마쓰이 다다시가 『어린이와 그림책』에서 “아이 자신의 독해능력보다 높은 수준의 책도 읽어 주는 것이라면 스스로 읽었을 때보다 쉽게 이해하고 알아들을 수 있다.”라고 한 부분을 떠올리며 용기를 냈다. 『우산 타고 날아온 메리 포핀스』를 1학년∼4학년 아이들에게 똑같이 읽어 주었다. 1학년 아이들도 어려움 없이 이해하고 매우 재미있어 했다. 친절하고 상냥해야 완벽한 유모라는 생각에 한 방 먹이는 것처럼, 메리 포핀스는 성격이 까칠하고 제 잘난 멋에 겨워하는 콧대 높은 아가씨다. 의외의 매력으로 다가오는 메리 포핀스와 즐거운 책놀이를 해 보자.



2020-06-03 10;42;12.PNG
 



책놀이 활동
1. 메리포핀스 그리기
메리포핀스 일러스트를 복사하여 주고 색칠하도록 하거나, 각자 상상한 메리 포핀스를 그리도록 한다.


2.'펭귄에게 나비넥타이를' 게임
환상의 세계 속 카페에 갔을 때, 펭귄들이 웨이터가 되어 서빙을 하는 상상을 해 보며 게임을 한다.


준비물: 커다란 종이, 색종이(인원수만큼), 안대(인원수만큼), 호루라기, 상품(간식)



2020-06-03 10;42;24.PNG
 



게임 방법
①커다란 종이에 펭귄을 그린 다음 색칠하여 벽에 붙인다.
②색종이를 병풍접기한 후, 가운데를 테이프로 감아 나비모양으로 만든다. 한쪽 면에 양면테이프를 붙인다.
③두 팀으로 나뉘어 출발선에 선다.
④각 팀에서 한 사람씩 안대로 눈을 가리고 펭귄 그림 근처로 간다. 벽에 붙인 그림에 나비넥타이를 붙이고 돌아온다. 같은 방법으로 릴레이로 진행한다.
⑤두 팀 중 모든 팀원이 더 빨리 붙인 팀이 이긴다.


2020-06-03 10;45;13.PNG
 

3. 연 만들기
준비물: 색색의 한지, 빨대, 가위, 풀, 실
만드는 방법
①한지에 연의 모양을 그리고, 가위로 그 모양대로 오린다.
②한지 위에 빨대를 가로, 세로로 올린다. 한지 조각을 잘라 풀칠한 다음, 각 모서리의 빨대를 감싸고 붙여서 고정시킨다.
③길게 꼬리를 만들어 장식한다.
④연의 꼭짓점에 실을 묶어 연결한다.
⑤연을 날린다.


2020-06-03 10;45;26.PNG
 


 

4. 모자 만들기
메리 포핀스가 쓴 모자를 만들어 본다.
준비물: 부직포(검정색, 흰색, 노란색, 빨간색), 모자본, 실, 바늘, 본드 또는 글루건, 가위


만드는 방법
①검정색 부직포를 모자본대로 재단하여 모자를 만든다.
②완성된 모자에 빨간 띠를 두른다.
③흰색 부직포를 꽃모양으로 오린다.
④노란색 부직포를 동그랗게 오려서 꽃 가운데에 붙인다.
⑤완성된 꽃을 빨간 띠에 붙여 장식한다.
⑥완성된 모자를 쓰고 기념촬영을 한다.



2020-06-03 10;46;41.PNG
 



5. 에코백 꾸미기
준비물: 무지 에코백, 그림본(메리 포핀스와 건물 지붕), 옷감용 물감 또는 아크릴물감, 팔레
트, 붓, 물통
①에코백에 본을 대고 메리 포핀스와 건물들의 지붕을 그린다.
②검정색 옷감용 물감으로 그림을 색칠한다.(물을 섞지 않은 아크릴물감으로 그려도 된다.)
③잘 말린다.

목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개인정보 이용약관 광고 및 제휴문의 instagram
Copyright © 2021 (주)학교도서관저널.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