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검색

장바구니0

행사 [파워포인트로 도서관 디자인]스마트아트 활용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학교도서관저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16-02-24 17:06 조회 12,513회 댓글 0건

본문

도서관 행사나 특별한 공지사항을 학생들에게 알려야 할 때, 학생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파워포인트 기능을 앞서 몇 가지 소개했는데요. 이번에는 ‘스마트아트’라는 기능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잘 활용하면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 듯한 느낌이 들어서, 보는 사람들이 신기해 할 것입니다. 스마트아트를 쉽게 사용하는 팁을 알려드릴게요!
※ 이 내용은 ‘파워포인트 2013’을 활용해 진행했습니다. (하위 버전은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혜강 콘텐츠 디자이너, 『파워포인트 for 인포그래픽』저자
 
 
02.JPG
 
 
 
 
 
[삽입]–[smartArt]를 누르세요. 가장 하단부에 있는 [육각형 클러스트형]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다른 스마트아트를 선택해도 방법은 동일해요.
 
 
 
 
 
 
 
 
03.JPG
 
 
 
 
만약 스마트아트를 그대로 사용한다면 텍스트 칸에는 텍스트를 넣고 그림 칸에는 그림을 넣어야 해서 보기에도 밋밋하고, 활용에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그림 육각형 안의 그림 아이콘을 눌러 사진을 넣으면 옆으로 긴 사진의 경우, 찌그러지면서 들어가게 됩니다.
 
 
 
 
 
 
 
 
 
04.JPG
 
 
 
 
이런 제약을 벗어나 스마트아트를 자유롭게 쓰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스마트아트를 클릭한 후, [디자인]–[색 변경]을 선택하세요. 다양한 색 콘셉트 중에 마음에 드는 색 콘셉트를 선택하세요.
 
 
 
 
 
 
 
 
 
색을 변경했다면, 전체를 지정한 후 그룹설정해제(Ctrl+shift+G)를 하세요. 그러면 하나의 덩어리 형태로 스마트아트가 변하게 됩니다.
 
다시 한 번 그룹설정해제(Ctrl+shift+G)를 하게 되면 스마트아트의 개체가 모두 해제되면서 따로 관리할 수 있어요. 육각형을 원하는 위치에 자유롭게 배치할 수도 있어요.
 
 
 
05.JPG
 
 
 
 
 
 
[삽입]–[텍스트 상자]를 이용해 텍스트를 기입하고, 육각형 안에 배치하면 자유롭게 텍스트를 위치를 조
정할 수 있답니다.
 
 
 
 
 
 
 

책과 관련된 이미지를 [삽입]-[그림]을 이용해 불러오세요.
 

*해당 이미지는 상업적으로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인 http://unsplash.com에서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06.JPG
 
 
사진의 크기를 육각형의 세로 길이와 동일하게 조정 하세요.
 

사진이 선택된 상태에서 [서식]-[자르기]를 누르고, 육각형의 가로 길이와 같게 이미지를 자르세요.
 

*사진이 육각형 안에 들어갔을 때 왜곡되는 현상을 줄이기 위해서 육각형과 비슷한 사이즈로 자르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지 자르기가 완료되면 복사(ctrl+C)해 주세요. 복사 시 [클립보드]라는 곳에 임시로 저장되게 됩니
다.
 

사진을 넣을 육각형을 선택 후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고 [도형서식]을 선택하세요. [그림 또는 질감 채우기]를 선택하고 [다음에서 그림 삽입]에서 [클립보드]를 선택해주세요. 방금 전 복사했던 이미지가 육각형 안에 들어가게 됩니다.
 
 
 
 
07.JPG
 
 
 
 
 
동일한 방법으로 육각형 안에 사진을 넣어주세요! 사진이 찌그러지지 않고 원래의 비율을 그대로 유지한
채 넣을 수 있습니다.
 
 
 
 
 
 
 
 
 
 
빈 육각형 공간 안에 아이콘을 넣기 위해 ‘flaticon(http://flaticon.com)’에 접속해 'book’으로 검색하세요. 마음에 드는 책 아이콘을 찾으면 아이콘을 선
택해 상세 메뉴로 들어갑니다.

[PNG File]을 선택하고, [select a color]에서 원하는 색으로 선택하세요. 여기에서는 흰색을 선택한 후, [512px]을 클릭해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08.JPG
 
 
 
 
 
 
[삽입]–[그림]을 이용해 다운로드 받았던 아이콘을 불러온 후 육각형 안에 배치하세요.
 
 
 
 
 
 
 
 
 
 
 
 
 
간단하게 육각형 모양의 안내판을 완성하였습니다!
 
 
 
 
 
 
 
 
 
 
목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 이용약관 광고 및 제휴문의 instagram
Copyright © 2021 (주)학교도서관저널.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