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검색

장바구니0

2017년 독서동아리 지원사업 안내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학교도서관저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17-05-04 09:57 조회 17,065회 댓글 0건

본문

dongari.jpg
 
 
  2017 독서동아리 지원사업 신청하기
 
 
 
 
독서동아리.jpg
 
 
독서교육 전문가 김은하가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쉽게 독서동아리를 운영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책. 독서동아리를 꾸려보고 싶지만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방법을 모르는 이들을 위해 독서동아리의 이론부터 실전까지 상세하게 담아냈다. 독서동아리란 무엇인지, 어떻게 사람을 모으고 운영해야 하는지, 독서동아리의 종류에는 무엇이 있는지를 알려주고, 실제로 독서동아리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지와 양식을 수록해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구성한 독서동아리 워크북.
 
★★★★★ 복사해서 쓸 수 있는 양식들이 매우 풍부해서 수업이든 동아리든 활용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독서동아리를 시작하는 초심자들에게 추천합니다. - 알라딘 독자 jkk21
 
★★★★★ 스스로 책을 찾아 읽는 습관을 갖게 해주고 싶었어요. 심심하고 할 일 없던 세대라 우린 책에 대한 갈급함이 있었는데 아이는 그렇지 않다는 게 안타까웠고요. 독서동아리는 좋은 해결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끼리끼리 함께라면 더 힘이 나겠죠. 친구들 모아 한번 시작해보라고 권하고 싶네요. - 알라딘 독자 새벽
 
★★★★★ 중학교에 진학한 아들의 책 읽기를 진지하게 고민하며, 뜻이 맞는 친구들과 북클럽을 시작하게 되었어요. 좀 더 기발하고 재미있게, 무엇보다 아이들이 주체가 되는 독서모임을 고민하던 중, 진지한 방향 제시와 세세한 지침이 풍부한 워크북을 만나게 되어 너무 기쁘고 힘이 됩니다. - 알라딘 독자 김이영
 
 
도란도란.jpg
 
전직 국어 교사이며 독서운동가인 백화현이 정서적으로 일그러져 가고 배움으로부터 달아나는 우리 아이들의 ‘더 나은 삶’을 꿈꾸며 10여 년 동안 ‘책모임’을 꾸려 온 이야기. 책 곳곳에 수록된 학생과 교사, 학부모 들의 글과 사진에서 책모임을 통해 존재의 소중함과 배움의 기쁨을 깨닫고, 함께 성장해 가는 변화 과정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책모임에 쓰인 운영 일지와 활동 프로그램, 도서 목록 등은 책모임(독서동아리)을 꾸리는 게 막막한 모든 이들에게 좋은 참고 자료가 된다.
 
우리 사회는 학교에서조차 미래를 살아갈 아이들을 과거와 현재의 틀 속에 가두며 서로를 함께할 수 없는 경쟁자로만 줄 세운다. 가정에서도 아이들을 위해서라며 경쟁 대열에서 살아남도록 무던히도 애쓴다. 우리 사회에 이게 아니라 말하고 그 말을 당당하게 실천하는 아이들과 교사, 학부모가 있어 다행이다. 그들이 ‘도란도란 책모임’을 통해 보다 나은 삶을 만들어 가는 이야기에 푹 빠졌다. 같이하는 분들이 더 많아져 진정 서로를 배려하고 함께 나누며 살아가는 사회가 되기를 꿈꾼다. 이용훈(도서관문화비평가)
 
세상이 달라졌다. 교과서와 문제집으로 공부해 좋은 성적을 거두는 시대는 끝났다. 이제는 질문할 줄 알고, 다른 사람의 이야기에 귀 기울일 줄 알며, 서로 기대며 마음 열고 살아가는 아이들이 인정받는 시대다. 『도란도란 책모임』은 이들이 책을 읽으며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자리를 만든 백화현 선생님의 꾸밈 없는 보고서로, 누군가를 책 읽기로 이끌고 싶은 사람이라면 끼고 살아야 할 책이다. 이미숙(전국학교도서관담당교사모임 전 대표)
 
존경하는 독서운동가 백화현 선생님이 귀한 경험을 책으로 묶어 내셨다. 아이들이 자발적이고 자유롭게 모여서 즐겁게 책을 읽고 이야기 나누는 ‘도란도란 책모임’. 나도 전국적으로 확대되도록 돕고 있다. 중고등 교사들과 학부모들은 꼭 이 책을 읽어 보면 좋겠다. 학교도서관에도 반드시 있어야 할 책이다. 이경근(책읽는사회문화재단·북스타트코리아 총괄실장)
목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개인정보 이용약관 광고 및 제휴문의 instagram
Copyright © 2021 (주)학교도서관저널.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