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추천합니다!] [모아 읽는 어린이 책] 변해라~ 변해라~ 얍!!!
<학교도서관저널 , 2020년 06월호> 20-10-29 14:31
조회 : 1,083  


무엇인가 다른 모습으로 변신해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한 적이 있나요? 딱 한 번 무언가로 변할 수 있다면 무엇으로 변하고 싶나요? 집 안 물건들이 하나둘씩 변신하고, 길에서 주운 조약돌이 나를 바위로 만들어 버리고, 자고 일어났는데 엉덩이에 꼬리가 솟아나기 시작한다면 어떨 것 같아요? 온몸에 줄무늬, 물방울무늬가 생기면요? 호랑이로 변신하거나, 다른 사람과 몸이 바뀌거나 하는 건 재미있을까요? 마법 같은 변신 이야기 10편을 만나 보아요∼ 

모아 읽는 어린이1.JPG
 

『달라질 거야』 
앤서니 브라운 지음│허은미 옮김│아이세움│2003
목요일 아침. 엄마를 데리러 가기 전 아빠는 말했어요. “이제 달라질 거야.” 조셉은 곧 알아챘어요. 주전자가 조금씩 고양이로 변하고, 조셉의 슬리퍼에 날개가 돋기 시작하는 것을요. 아빠가 말한 것이 이것일까요? 고릴라로 변한 소파, 바나나가 된 악어 꼬리. 집 밖도 마찬가지네요. 정말 모든 게 달라지려는 걸까요? 두려워진 조셉은 자기 방으로 들어와 문을 닫고 불을 꺼요. 바로 그때. 아… 이제 또 무엇이 달라질까요?

『당나귀 실베스터와 요술 조약돌』 
윌리엄 스타이그 지음│이상경 옮김│다산기획│1994
실베스터는 이상한 조약돌 모으는 것을 좋아했어요. 어느 날 강가에서 아주 예쁜 빨간 조약돌을 발견했는데, 손에 들고 소원을 말하면 그대로 이루어지는 요술 조약돌이지 뭐예요. 하지만 집으로 돌아가던 길에 사자와 마주치는 바람에 깜짝 놀라 바위가 되고 싶다고 빌었어요. 그래서 바위로 변신해버렸죠. 부모님과 친구들이 찾아다녔지만 실베스터는 계절이 바뀌도록 바위로 그 자리에 있어야만 했어요. 실베스터는 당나귀로 돌아올 수 있을까요?

『내 꼬리』 조수경 지음│한솔수북│2008
아침에 일어났는데 엉덩이 조금 위에 무언가 이상한 게 생겼어요. 꼬리가 생긴 거예요. 감추려고 했지만 사라지지 않아서 걱정이에요. 학교에 가야 하는데 말예요. 친구들이 놀릴 거예요. 더 걱정이네요. 어떻게 하죠? 학교에 가지 말까요? 걱정을 하면 할수록 꼬리가 커졌어요. 이제 내 몸보다 더 커요. 으악. 학교 앞에서 짝궁 민지를 만났는데요. 민지에게도 변화가 생겼네요. 콧수염이 생겼어요. 반 친구들 모두 조금씩 변했네요. 친구들은 어떻게 변했을까요?

『줄무늬가 생겼어요』
데이빗 섀논 지음│조세현 옮김│비룡소│2006
카밀라는 아욱콩을 좋아해요. 하지만 친구들은 싫어하죠. 그래서 절대로 먹지 않았어요. 학교에 가는 첫날에 무엇을 입을지도 고민했어요. 친구들에게 잘 보이고 싶어서요. 하지만 카밀라는 학교에 갈 수 없었어요. 온몸이 알록달록 줄무늬로 바뀌었기 때문이죠. 다음에는 국기 모양으로, 그 다음엔 물방울무늬로 바뀌었어요. 의사, 심리학자, 영양학자… 수의사까지 왔어요. 카밀라가 원래 몸으로 돌아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모아 읽는2.JPG
 
『납작이가 된 스탠리』
제프 브라운 지음│토미 웅게러 그림│지혜연 옮김│시공주니어│1999 
잠을 자던 스탠리는 떨어진 게시판에 깔려서 납작해졌어요. 병원에 가니 몸 두께가 1.2cm래요. 고칠 수도 없대요. 하지만 납작이가 된 스탠리는 하수구에 빠진 엄마 반지도 쉽게 꺼낼 수 있었고, 큰 봉투에 들어가 여행을 떠날 수도 있었어요. 걷기 싫을 때는 아빠가 돌돌 말아서 들고 다니기도 했지요. 스탠리는 연이 되어 신나게 하늘을 날기도 했어요. 하지만 스탠리는 보통 아이가 되고 싶었어요. 어떻게 하면 다시 볼록해질 수 있을까요?

『마법의 빨간 부적』 
김리리 지음│이주희 그림│창비│2018
눈만 마주치면 싸우는 형제인 초록이와 연두, 보는 것만으로도 화가 부글부글 치밀어 오르는 할머니와 개가 있어요. 서로의 소원은 “제발 사라지게 해 주세요.”였죠. 어느 날, 바람을 타고 날아온 빨간 부적을 붙잡는 순간, 서로의 몸이 바뀌는 끔찍한 일이 벌어졌어요. 부적을 쓴 계룡산 도사는 엉터리라 되돌릴 방법을 모른대요. 단,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 오직 둘이서 해결해야 한다고만 알려줬어요. 가끔 재미난 일도 있지만 어떻게든 마법을 풀고 원래 모
습으로 돌아가고 싶대요.

『사람 둔갑 손톱 쥐』 
백승남 엮음│박철민그림│해와나무│2011
어떤 남자가 깊은 산골에 공부하러 갔다가 손톱을 아무 곳에나 버렸대요. 그런데 쥐가 그 손톱을 몰래 날름날름 먹었어요. 공부를 마친 남자가 집으로 돌아가니 자기와 똑같이 생긴 사람이 이미 아들 노릇을 하고 있지 뭐예요. 이건 손톱 발톱을 먹고 사람으로 둔갑하는 천년 묵은 쥐 이야기예요. 하늘나라에서 죄를 지어 구렁이로 태어난 남자, 우렁이로 나타난 용궁의 공주, 노인으로 변한 천년 묵은 구렁이, 호랑이로 둔갑해 어머니 병을 고치려 했던 이야기도 있어요.

모아 읽는3.JPG
 

『납작이가 된 스탠리』
제프 브라운 지음│토미 웅게러 그림│지혜연 옮김│시공주니어│1999
잠을 자던 스탠리는 떨어진 게시판에 깔려서 납작해졌어요. 병원에 가니 몸 두께가 1.2cm래요. 고칠 수도 없대요. 하지만 납작이가 된 스탠리는 하수구에 빠진 엄마 반지도 쉽게 꺼낼 수 있었고, 큰 봉투에 들어가 여행을 떠날 수도 있었어요. 걷기 싫을 때는 아빠가 돌돌 말아서 들고 다니기도 했지요. 스탠리는 연이 되어 신나게 하늘을 날기도 했어요. 하지만 스탠리는 보통 아이가 되고 싶었어요. 어떻게 하면 다시 볼록해질 수 있을까요?

『마법의 빨간 부적』 
김리리 지음│이주희 그림│창비│2018
눈만 마주치면 싸우는 형제인 초록이와 연두, 보는 것만으로도 화가 부글부글 치밀어 오르는 할머니와 개가 있어요. 서로의 소원은 “제발 사라지게 해 주세요.”였죠. 어느 날, 바람을 타고 날아온 빨간 부적을 붙잡는 순간, 서로의 몸이 바뀌는 끔찍한 일이 벌어졌어요. 부적을 쓴 계룡산 도사는 엉터리라 되돌릴 방법을 모른대요. 단,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 오직 둘이서 해결해야 한다고만 알려줬어요. 가끔 재미난 일도 있지만 어떻게든 마법을 풀고 원래 모습으로 돌아가고 싶대요.

『사람 둔갑 손톱 쥐』 
백승남 엮음│박철민그림│해와나무│2011
어떤 남자가 깊은 산골에 공부하러 갔다가 손톱을 아무 곳에나 버렸대요. 그런데 쥐가 그 손톱을 몰래 날름날름 먹었어요. 공부를 마친 남자가 집으로 돌아가니 자기와 똑같이 생긴 사람이 이미 아들 노릇을 하고 있지 뭐예요. 이건 손톱 발톱을 먹고 사람으로 둔갑하는 천년 묵은 쥐 이야기예요. 하늘나라에서 죄를 지어 구렁이로 태어난 남자, 우이로 나타난 용궁의 공주, 노인으로 변한 천년 묵은 구렁이, 호랑이로 둔갑해 어머니 병을 고치려 했던 이야기도 있어요.


<저작권자 (주)학교도서관저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Total 949 [ 날짜순 / 조회순 ]
[모아 읽는 어린이 책] 이상하고? 특별한! 주인공과 인사하기 (2020년 11월호) 3166 hits.
좋아하는 책 주인공이 있나요? 나랑 닮은 주인공? 내가 닮고 싶은 주인공? 엄청난 힘을 가진 주인공? 이상하지만 특별한 주인공과 만날 수 있는 책이 있어요. 쓰레기통에 사는 요정, 머리카락을 붙들고 놓지 않는 머릿니, 아래층과 위층을 사이 좋게 나눠 쓰는 고고와 꼼짝마, 이야기를 먹고 사는 환상의 동물, 갑자기…
[모아 읽는 어린이 책] 우리나라 구석구석 (2020년 10월호) 1071 hits.
가을은 여행을 가기에 좋은 계절이에요. 날씨도 맑고 산과 들도 아름답지요. 이번 가을에는 책으로 우리나라 구석구석을 다녀보는 건 어떨까요? 강원도 영월, 경상도 밀양, 전라도 고흥, 제주도, 충청도 구석구석에 아름다운 풍경과 정겨운 사투리가 살아 있는 책을 모았어요. 우리나라를 종주하기도 하고, 비무장지대…
[모아 읽는 어린이 책] 짝궁이 있으면 좋겠어요! (2020년 09월호) 1106 hits.
올해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을 막으려고 짝꿍이 없는 교실에서 지내고 있지요. 가끔 싸우기도 하지만 교실에선 옆에 앉아 이야기도 하고, 운동장에서 손잡고 뛰기도 하는 짝꿍이 없으니 서운하지요? 책 속에는 여러 짝꿍이 있어요. 짝꿍과 힘든 일을 이겨내는 이야기도 있고, 친하게 지내던 짝꿍과 헤어진 이야기도 있지요.…
[모아 읽는 청소년 책] 문제집이 아닌 책으로 만나는 수학 (2020년 07+08월호) 1086 hits.
도서관에 온 아이들이 어깨를 늘어트리고 묻는다. “수학 관련 책 어디에 있나요?” “수행? 410번대가 다 수학책이야. 800번대에 문학으로 만나는 수학도 있고.” “휴∼ 이렇게나 많다니! 그런데요 선생님…” “쉽고 재미있는 책 물어보려고 했지? 얇으면 더 좋고?” 다행히(?) 인근 학교 수학선생님들이 수행이나 …
[모아 읽는 어린이 책] 변해라~ 변해라~ 얍!!! (2020년 06월호) 1084 hits.
무엇인가 다른 모습으로 변신해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한 적이 있나요? 딱 한 번 무언가로 변할 수 있다면 무엇으로 변하고 싶나요? 집 안 물건들이 하나둘씩 변신하고, 길에서 주운 조약돌이 나를 바위로 만들어 버리고, 자고 일어났는데 엉덩이에 꼬리가 솟아나기 시작한다면 어떨 것 같아요? 온몸에 줄무늬, 물방울무…
[요즘책들] 『우리 어디 명명하고 사나요』 외 (2020년 05월호) 2569 hits.
  담뱃갑 혹은 비타민케이스처럼 생긴 조그만 케이스 안에 카드가 가득 꽂혀 있다. ‘주머니시’라는 타이틀로 작고 귀엽고 독특한 책을 만드는 제작팀의 책이다. 책방에 주머니시 몇 종이 진열되어 있다. 손님들은 그중 하나를 골라 카드를 뽑아 보다가 책방지기인 나한테 이게 뭔지 묻곤 한다. “일종의…
[교사의책] 책으로 준비하는 학생맞이 (2020년 05월호) 1150 hits.
학생을 교육의 주체로 세워줄 준비  2010년에 경기도 교육청이 학생인권조례를 공포했지만, 이는 사회구성원 다수의 공감을 얻지 못했다. 교사는 당장 교권 침해를 문제 삼았고, 부모는 학생들의 입시에 미칠 영향을 걱정했다. 이런 사회 분위기 속에서 학교가 학생을 짓누르는 구조적 폭력을 밝히고, 그런 …
[요즘 책들] (2020년 04월호) 1780 hits.
<SECOND> 4호곽민해, 김수현, 장은진, 정경희 지음(독립출판) 영화 <기생충>이 아카데미 4관왕을 했다는 소식은 한국을 뜨겁게 달궜다. 이후 코로나19 확산으로 우리의 일상은 빠르게 재난 모드로 바뀌고 말았지만,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진 때에 놓치기 아까운 영화를 챙겨 보면 어떨까. <기생…
[책에 빠지고 싶은 날] 호밀밭의 파수꾼 (2020년 04월호) 1580 hits.
_      
[요즘 책들] (2020년 03월호) 1984 hits.
    ‘가삼로지을’은 을지로3가를 거꾸로 쓴 것이다. 1960∼70년대 집 짓고 꾸미기 위한 필수템은 모두 을지로로 통했다. 지금도 그 시절이 바랜 모습으로 남아있는 이곳은 싸고 만만해서 부담 없이 작업할 곳을 찾던 세 명의 예술가에게 딱이었다. 발품 팔아 찾은 두 평짜리 방을 보증금 80만 원, 월 2…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