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검색

장바구니0

[머스트비 신간] 에이치 투 오 H2O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머스트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18-03-14 15:53 조회 10,732회 댓글 0건

본문

H2O-표지 이미지.jpg
 
 
중학년 막대사탕 문고
 
에이치 투 오 H2O [양장]
 
엔리케 아도니스 글 / 헤수스 엔리케 힐 그림 / 배상희 옮김
144/ 152*220mm / 2018310
10,000/ 머스트비 펴냄
ISBN: 979-11-6034-052-5 73870
주 대상: 초등 3~4학년
분야: 초등 3~6학년 창작동화
책 소개
 
물만 빼고 모든 게 다 있는 미래 사회,
모두에게 잊혀져 가는 을 되살리기 위한
에스카만드로 박사와 마리나 부녀의 간절한 꿈과 열망이 담긴 SF동화
 
내일 당장 물이 사라진다면 인간들은 어떻게 될까요? 즉시 생존이 불가하게 될까요? 아니면 물을 대신할 다른 대체제를 만들어 낼까요? 이 책의 주인공 마리나가 사는 미래는 모든 물이 오염되어 버려 마실 수 있는 물이 없는 곳입니다. 그래서 물을 대신해 트로페라는 대체 물질을 만들어 내지요. 사람들은 수분과 산소를 공급해 주는 트로페 주머니를 태어날 때부터 차고 살아갑니다. 사람들은 존재한 적이나 있었냐는 듯 물을 까맣게 잊어가고, 이제는 인류가 날 때부터 트로페 주머니를 차고 살아 왔던 것처럼 느끼기까지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리나의 아빠이자 물 정화 연구소장인 에스카만드로 박사는 인류의 삶 속에 물을 되찾아오기 위해 연구를 계속해 나갑니다. 물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가득한 마리나와 박사의 충실한 조수 포르시스도 박사를 열심히 돕지요. 그러던 어느 날, 에스카만드로 박사는 마침내 물을 정화하는 방법을 찾아내고 물을 맞이할 희망에 부풀게 됩니다. 그러나 포르시스가 전 세계 사람들 앞에서 을 정화한 후 마시는 시연을 보이다가 목숨을 잃게 되고, 물에 대한 희망도 물거품이 될 위기에 놓이고 맙니다. 정말 이 세계에서 사람들은 다시 생명이 넘치는 물을 마시며 새로운 미래를 꿈꿀 수 있을까요?
 
출판사 리뷰
 
1. 만약 지구상의 모든 물이 오염되고 사라진다면? - 미래에 대한 새로운 상상
 
우리 현실에 밀접하게 닿아있는 물. 여러분은 물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요. 지금처럼 물을 대량 소비하고 오염을 방치한다면 어쩌면 미래에 물은 존재하지 않거나 그저 죽음과 공포를 주는 오염 물질로 남을 수 있을 겁니다. , 새로운 상상은 여기서부터 시작됩니다. ‘물이 사라진 미래‘, 인간은 물 대신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주는 트로페라는 화학 물질을 개발하여 물 없이 살아갑니다. 태어날 때부터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는 트로페 주머니를 차고 살아가야 하는 사람들에게 트로페가 없는 삶은 있을 수 없습니다. 비의 독성으로부터 도시를 보호하기 위해 하늘은 둥근 지붕이 덮여 있고, 몸의 수분이 날아가면 생명이 위독해질 수 있기에 아이들은 맘껏 뛸 수도 없습니다. 목이 마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사람들은 자신의 목소리로 말을 할 수도 없습니다. 그러나 더 놀라운 것은 미래를 살아가는 사람들은 자신들이 불행하다는 사실을 잘 모른다는 것입니다. 물이라는 게 얼마나 놀라운 것인지를 기억하지 못하기 때문이지요. 이처럼 이 책은 미래 사회에서 충분히 벌어질지도 모르는 기막힌 상상과 설정을 통해 우리로 하여금 물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게 합니다. 과거의 사람들이 물을 사 먹는 일을 예견하지 못했듯, 우리가 당연하게 여기는 물이 오염돼 마실 수 없다는 상상은 새로운 생각거리를 던져 주고 있죠.
 
2. 물을 기억하는 존재, 마리나 - 물이 선물하는 아름다운 추억
 
주인공 마리나는 물을 연구하는 아빠 에스카만드로 박사 덕에 물에 관해 많은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주위 아이들에게 물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물이 가득한 아름다운 호수와 수영장에서 뛰어노는 아이들, 물이 밀려오는 해변가를 맨발로 걸어가는 사람들, 아름다운 물고기. 그러나 무엇보다 컵에 담아 혹은 수도꼭지에 입을 대고 물을 마시는 모습을 설명할 때, 마리나는 가장 행복해 합니다. 지금 이 책을 읽는 우리는 마리나가 설명하는 물에 대해 당연하게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물이 없는 미래 사람들에게 물의 맛과 물의 감촉은 기억 저편에 있습니다. 이렇게 설명을 통해서만 물이 존재했던 것을 알 수 있을 정도로 말이죠. 그래서 책을 읽는 동안 우리는 깨닫게 됩니다. 우리가 현재 맘껏 누리고 있는 지구의 물이 얼마나 아름다운 추억과 소중한 감성을 우리에게 남겨주는지 말입니다.
 
3. 깨끗한 물을 되찾기 위한 노력과 흥미진진한 전개
 
이야기는 마리나의 아빠 에스카만드로 박사와 제자 포르시스가 물을 정화하는 물질인 이코르를 개발하고 성공하는 과정은 물론, ‘을 정화한 후 그 물을 마시고 목숨을 잃게 되는 포르시스, 또한 그 책임을 물어 법정에 서게 되는 에스카만드로 박사와 이 모든 것을 지켜보게 되는 마리나의 모습 등을 짜릿하고 극적인 전개로 풀어내어 마치 한 편의 드라마를 보는 것처럼 흥미진진함을 느끼게 해 줍니다. 이러한 점이 독자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선사하며 책장을 술술 넘기도록 하지요. 이 책이 이베로아메리카 어린이책 부문에서 주목할 만한 작품으로 선정된 것 또한 소재의 특수함은 물론이거니와 독특한 전개와 어린이책이란 선입견을 깬 이야기 구조가 주는 신선함 때문일 겁니다.
 
4. 인류를 구하기 위한 마리나 부녀의 꿈과 실현이 선사하는 감동
 
이 이야기가 큰 울림을 주는 이유는 인류에게 다시 을 되돌려 주기 위해 에스카만드로 박사와 마리나 그리고 죽음으로 대신한 포르시스의 희생을 담고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희망을 버린 사람들 사이에서 신념과 확신을 지키며 노력하는 것이 얼마나 값진 것인지를 잘 보여주고 있죠. 또한 박사의 뒤를 잇는 마리나와 새로운 세계를 맞이하는 뜻 깊은 결말은 또 다른 아름다운 미래를 예고해 줍니다. 더불어 다음 세대를 위해 일하는 게 너의 책임, 온 인류의 책임이란다.”라는 에스카만드로 박사 이 한 마디는 이 책이 전하고자 하는 가장 중요한 메시지이기도 합니다. 현재의 자산은 우리만의 것이 아닙니다. 박사와 마리나가 그랬듯이 우리 역시 후손들에게 남겨질 미래를 위해 소중한 모든 가치를 지켜 나가야 하며 한마음으로 노력해야 합니다.
 
 
차례
 
트로페 9
2. 물만 빼고 다 있는 세계 16
3. 에스카만드로 박사의 보물 27
4. 아주 중대한 발표 41
5. 마지막 축배 61
6. 이코르 68
7. 희망의 빛 75
8. 포르시스의 죽음 79
9. 법정에 선 에스카만드로 박사 93
10. 아직 희망은 남아 있다 108
11. 비밀스러운 푸른 정원 117
12. 어려운 숙제 122
13. 새로운 세계 127
14. 두 번째 기회 133
 
 
책 속으로
H2O-본문 이미지.jpg
 
 
저자 소개
 
글 엔리케 아도니스
멕시코 국립예술청 하비에르 비야우루티아 문예창작원을 졸업하고, 멕시코국립자치대학에서 고대 문자를 공부했어요. 대학에서 배운 그리스어와 라틴어는 그의 작품의 뼈대가 되었고, 동시에 영감을 주었지요. 어렸을 때부터 책 읽기와 글쓰기를 좋아했고, 작가로서의 열정을 키워 나갔답니다.
 
그림 헤수스 엔리케 힐
생물학자, 일러스트레이터, 컴퓨터그래픽디자이너, 개념예술자예요. 멕시코국립자치대학을 졸업하고, 같은 대학에서 과학일러스트를 공부했어요. 현재 모스트로 스토디오에서 그림 수업을 하며, 수학, 생물학, 물리학 책들에 그림을 그리고 있어요.
 
옮김 배상희
한국외국어대학교와 같은 학교 통역번역대학원에서 스페인어를 공부했어요. 지금은 학생들을 가르치며 스페인어로 쓰인 좋은 어린이책을 소개하고
목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개인정보 이용약관 광고 및 제휴문의 instagram
Copyright © 2021 (주)학교도서관저널.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