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검색

장바구니0

증정_ <물건의 탄생>(푸른지식) 10부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학교도서관저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17-06-19 11:07 조회 18,411회 댓글 42건

본문

학교도서관저널 회원을 위한 이벤트입니다!
 

[신청]
- 학교도서관저널 홈페이지 '출판사 책소개' 코너의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 비밀댓글(이름, 주소/우편번호, 전화번호)을 달아 주세요. ▶ 2017년 6월 23일까지
...    
 
[당첨]
- 비밀댓글(이름, 주소/우편번호, 전화번호)로 신청한 회원 가운데 10명 추첨
-------------------------------------------------------------------------------------------------------------------------
물건의탄생-표1.jpg
 
푸른지식 그래픽 로직 008

물건의 탄생 일상 속 물건들의 사소한 역사
 
글, 그림 앤디 워너|옮긴이 김부민|발행일 2017년 6월 1일|푸른지식 펴냄|가격 13,800원
분류: 인문학> 교양 인문학, 역사> 주제로 읽는 역사|ISBN   978-89-98282-97-4 03900
 
 
칫솔, 샴푸, 면도기 등의 생활용품부터
클립, 볼펜, 연필 등의 문구류까지
평범한 일상을 흥미진진하게 만드는
사소한 물건들의 역사
 
이 책은 칫솔, 샴푸, 옷핀, 진공청소기, 이쑤시개, 쓰레기통, 신발, 연필, 볼펜 등 우리 주변 어디서나 볼 수 있는 물건들의 탄생 이야기에 주목했다. 평범한 물건에도 때론 놀랍고 때론 복잡한 역사가 숨어 있다. 작가는 작은 물건들이 지닌 사연들을 재기발랄한 일러스트와 대사로 풀어냈다. 재미와 웃음으로 가득한 이 책은 우리 주변의 물건들을 새로운 시선으로 바라보게 만든다.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인간에게 편리함을 제공하는 물건들은 시간이 흐를수록 점점 많아지고 있다. 최근에는 인공지능TV, 사물인터넷(IoT) 등 높은 과학 기술이 바탕이 된 물건들도 점차 대중화되고 있다. 한편 칫솔, 샴푸, 옷핀, 진공청소기, 이쑤시개, 쓰레기통, 신발, 연필, 볼펜 같은 일상용품들은 늘 우리 곁에 존재했던 것처럼 당연하게 여겨진다. 그렇다는 이 물건들은 누가, 어떻게 만들었을까?
이 책은 우리 주변 어디서나 볼 수 있는 물건들의 탄생 이야기에 주목했다. 평범한 물건에도 때론 놀랍고 때론 복잡한 역사가 숨어 있다. 작가는 작은 물건들이 지닌 사연들을 재기발랄한 일러스트와 대사로 풀어냈다.
진공청소기는 1901년 영국인 발명가 휴버트 부스가 발명했다. 그전까지 청소란 먼지를 털어내거나 바람에 날리는 것이었기 때문에 먼지를 빨아들인다는 생각의 전환은 아주 획기적이었다. 최초의 진공청소기는 말이 끄는 수레에 매달아 움직이는 거대한 기계였다. 당시 영국 상류층 귀부인들 사이에서 인기 높은 구경거리로 마차가 청소하는 모습을 구경하는 티 파티가 열리기도 했다고 한다.
이밖에도 다양한 물건들의 탄생 과정이 흥미진진하게 등장한다. 발명가들의 배경과 이력은 각양각색이다. 종이 커피필터를 발명한 이는 독일의 가정주부였다. 효율적인 구두 제조 기계를 개발해 사치품이었던 구두를 대중화한 이는 19세기 인종차별이 극심했던 미국에서 활동한 흑인이다. 19세기에 불과 열두 살의 나이에 종이봉투를 발명한 여성 마거릿 나이트는 비슷한 시기에 종이봉투를 만들었다고 주장한 다른 남성과 오랜 기간 소송한 끝에 최초의 발명가임을 인정받았는데, 이 승리로 특허소송에서 이긴 미국 최초의 여성이 되었다.
 
“나폴레옹은 말갈기로 만든 칫솔을 썼다”
우리 주변을 새롭게 바라보게 하는
재미와 웃음으로 가득한 책
 
이 책은 물건들의 탄생 과정뿐만 아니라 물건들에 관한 크고 작은 사실들을 재미있게 들려준다. 칫솔모는 지금은 나일론으로 만들어지지만 1930년대까지만 해도 동물의 털이 사용되었다. 주로 멧돼지털과 오소리털이 칫솔모로 쓰였는데, 나폴레옹은 특별히 말갈기를 사용했다고 한다. 최초의 가로등은 지금의 가로등보다 200배나 밝아 의료 전문가들은 안질환과 신경쇠약, 심지어 주근깨가 생길 수 있다고 경고했다. 기록에 따르면, 24시간 내내 작동하는 가로등 때문에 잠을 자지 못한 거위들이 떼죽음을 당했다고 한다. 이밖에도 철사 클립이 노르웨이 국민의 자긍심의 상징이 된 경위, 영국에서 제2차 세계대전 때 목재와 흑연을 아끼기 위해 연필깎이 사용을 금지한 일, 발명가 토머스 에디슨은 짧은 연필을 좋아해서 연필 공장에서 에디슨을 위한 짧은 연필을 특별히 생산했다는 사실 등 새롭고 재미난 사실들이 이 책에 많이 담겨 있다.
재미와 웃음으로 가득한 이 책은 우리 주변의 물건들을 결코 당연한 것으로 여기지 않게 만든다.
 
 
★ 이 책에 대한 찬사 ★
 
“앤디 워너가 쓴 이 훌륭한 책을 읽고 전자레인지에 관한 깊은 호기심이 생겼고, 또 시나몬을 좋아하게 되었다. 명암 대비를 잘 살린 그림으로 채워진 이 책은 여태까지 읽었던 어떤 책보다도 다양한 전문 지식과 뛰어난 재치를 담은 책이다.”
- 래리 고닉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세계사』의 저자
 
“알고 봤더니 하루하루 내가 살아갈 수 있게끔 도와주는 물건들 속에는 날 웃게 만든 깊이 있고 매혹적인 뒷얘기가 숨어있었다. 앤디 워너는 세상의 수많은 물건에 관한 너무나도 재밌는 역사를 멋지게 모아 출판했다. 앞으로 몇 년간 칵테일 파티에서 이야깃거리가 부족하진 않을 듯하다. ”
- 매트 보스 <더 닙(The Nib)> 편집자
 
 
저자 소개
 
글/그림 앤디 워너(A ndy Warner)
일상적인 소재를 재기발랄하게 풀어내는 감각이 뛰어난 미국의 만화가. 『물건의 탄생』으로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었다. 스탠퍼드대학교, 캘리포니아예술대학교에서 만화를 그리는 법을 가르친다. 현재 샌프란시스코에 살며, 정원에 있는 헛간에서 그림을 그리고 글을 쓰는 삶을 살고 있다.
 
옮김 김부민
경영학으로 학사 학위를, 재무학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다. 본래 박사 과정까지 공부를 계속할 생각이었지만 여러 독자를 대상으로 글을 쓰고 싶은 마음에 번역 일을 시작했다. 역사와 인문 분야에 큰 관심이 있고, 이 분야의 좋은 책을 찾아내서 잘 번역하고 싶다는 꿈이 있다.
 
 
차례
 
머리말 -10
 
욕실 편
칫솔 -14
샴푸 -18
면도기 -22
변기 -26
욕조 -30
고양이 모래 -34
 
옷장 편
신발 -40
비단 -44
찍찍이 -48
스포츠 브라 -52
옷핀 -56
 
거실 편
진공청소기 -62
모노폴리 -66
요요 -74
슬링키 -78
 
주방 편
밀폐용기 -84
전자레인지 -88
커피 필터 -92
쓰레기통 -96
 
카페 편
차 -102
인공감미료 -106
시나몬 -110
커피 원두 -114
 
사무실 편
클립 -120
볼펜 -124
종이 -128
연필 -132
포스트잇 -136
우표 -140
 
마트 편
종이봉투 -146
인스턴트 라면 -150
과일 통조림 -154
아이스크림콘 -158
감자칩 -162

술집 편
맥주 캔 -168
이쑤시개 -172
얼음 -176
당구공 -180
 
야외 편
신호등 -186
롤러스케이트 -190
가로등 -194
철조망 -198
연 -202
자전거 -206
 
참고문헌-211
감사의 말 -215
 
 
 
목록

댓글목록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개인정보 이용약관 광고 및 제휴문의 instagram
Copyright © 2021 (주)학교도서관저널.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