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검색

장바구니0

증정_<우리 몸 대탐험>(살림어린이)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학교도서관저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17-05-22 08:59 조회 15,676회 댓글 36건

본문

학교도서관저널 회원을 위한 이벤트입니다!
 

[신청]
- 학교도서관저널 홈페이지 '출판사 책소개' 코너의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 비밀댓글(이름, 주소/우편번호, 전화번호)을 달아 주세요. ▶ 2017년 5월 26일까지
...    
 
[당첨]
- 비밀댓글(이름, 주소/우편번호, 전화번호)로 신청한 회원 가운데 10명 추첨
-------------------------------------------------------------------------------------------------------------------------
 
 
도서명: 우리 몸 대탐험
글쓴이 : 댄 그린
그린이 : 에드먼드 데이비스
옮긴이 : 예병일
발행일 : 2017년 4월 13일
판형 : 240×305mm
제본 : 양장
쪽수 : 48쪽
가격 : 13,000원
분야 : 어린이>초등 전학년>과학>건강/인체
ISBN : 978-89-522-3600-5   77400
   
   
    놀라운 장치로 가득한
 
    우리 몸의 비밀을 공개합니다

       
의사나 간호사를 꿈꾸는 친구들은 물론,
건강하게 자라고픈 친구들이라면 꼭 읽어야 할 책
    
   
   
     ▶ 책 소개
 
     머리부터 발끝까지, 하루도 쉬지 않고
공장처럼 바쁘게 돌아가는 우리 몸!
    
우리 몸은 늘 일하고 있어요. 우리가 숨 쉬고, 먹고, 씻고 심지어 자는 것도 몸이 일하는 거예요. 『우리 몸 대탐험』은 우리 몸의 움직임과 각 기관의 생김새, 일하는 방식 등 사람 몸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 주는 지식 그림책입니다. 우리 몸은 맨눈으로 보이지 않을 만큼 아주 작은 곳에도 몸을 움직이고 지키기 위한 비밀이 숨어 있어요. 작가는 그런 우리 몸을 거대한 공장의 구조와 부서에 비유하여 정확하면서도 재치 있는 말로 낱낱이 설명해 줍니다.
우리 몸은 어떻게 이루어져 있고, 움직이고, 연결되어 있는 걸까요? 이 책은 우리가 몸에 대해 빠짐없이 알게 되어 더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이끌어 줍니다. 우리가 몸 구석구석을 자세히 관찰하고 알아갈수록 스스로에게 관심을 갖고, 몸을 정말로 사랑하게 되거든요.
   
돋보기로 들여다보듯
몸 구석구석을 정밀하게 묘사한 인체 지식 그림책
    
『우리 몸 대탐험』은 핏줄과 신경을 타고 우리 몸을 여행합니다. 몸 전체를 지휘하고 관리하는 뇌, 몸 밖의 일을 관찰하고 느끼는 눈과 귀, 독을 없애고 영양소를 저장하는 간, 미래 세대를 위해 일하는 생식기 등, 크게 10개의 역할에 맞춰 살펴보는 우리 몸에는 알수록 신기하고 놀라운 일이 가득합니다. 에드먼드 데이비스가 그린 아주 정밀한 그림은 우리 몸의 생김새와 곳곳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숨김없이 보여 주고, 우리가 호기심을 갖고 열정적으로 몸을 관찰하게 만듭니다. 『우리 몸 대탐험』에서는 몸 안팎 어디를 탐험하든, 몸을 위해 일하는 아주 작은 크기의 일꾼들을 만나게 되는데 이 그림들은 우리 몸에서 일어나는 움직임을 정확하면서도 재치 있게 묘사하고 있어요. 온몸에 영양소를 전하기 위해 제트 스키를 타고 핏속을 누비거나 소변을 멈추기 위해 방광을 조이러 뛰어가는 일꾼들, 눈의 초점을 맞추는 군인들, 간에서 쓸개즙을 만드는 요리사, 방귀를 실은 트럭 운전사 등 일꾼들의 모습에는 생기가 넘칩니다. 다음 장소에는 어떤 일꾼들이 있을지 기대하게 만들어요.
또한 이 책은 읽을 때마다 그림 속에서 새로운 사실을 발견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가볍게 읽고 횟수를 거듭하게 되면 몸의 구조와 일꾼들의 행동을 천천히 곱씹게 되지요. 그래서 여러 번 읽을수록 우리 몸을 점점 더 깊이 이해하게 돼요.
특별 부록 ‘한눈에 보는 우리 몸’ 포스터를 통해서는 그 어떤 기계나 공장보다 튼튼하고 긴밀하게 연결된 우리 몸의 모습을 한꺼번에 볼 수 있어요. 이 포스터는 어린이들이 책을 통해 알게 된 인체 지식을 하나하나 떠올리게 해 줄 거예요.
『우리 몸 대탐험』은 우리 몸에 대해 똑똑하고 재미있게 알려 주고, 이 책을 읽는 어린이가 더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돕는 길잡이가 되어 줄 것입니다.
   
▶특별 부록 ‘한눈에 보는 우리 몸’ 포스터 
  
▶추천 내역
 
★2013 영국 왕립학회 ‘영 피플스 북 프라이즈’ 최종 후보
★2016 대만 교육부 추천 도서
   
▶ 추천사 및 리뷰
 
『우리 몸 대탐험』은 신비하고 오묘한 우리 몸에 대한 정보를 마치 놀이기구를 타고 즐겁게 여행하는 것처럼 아주 흥미진진하게 표현해 놓았습니다. 또한 우리 눈이 번쩍 뜨일 만큼 자세하고 흥미로운 그림들이 한가득 펼쳐지고 있습니다. 저는 어린이 여러분이 『우리 몸 대탐험』을 통해 우리 몸에 더 큰 관심을 갖고, 미래에 사람의 몸을 탐구하는 의학자나 과학자로 자라나기를 기대합니다.
_예병일

『우리 몸 대탐험』과 함께하는 여행에서 눈을 뗄 수 없다. 『우리 몸 대탐험』 안 수백 명의 작은 사람들이 들려주는 대화와 묘사에는 우리 몸에 대한 구체적이고 정확한 정보가 담겨 있다.
-커커스 리뷰

댄 그린과 에드먼드 데이비스는 『우리 몸 대탐험』에서 우리 몸을 공장에 빗댄 독창적인 시각을 펼쳐 보인다. 놀이기구를 타고 여행하며 바라 본 우리 몸에서는 끊임없이 무언가 부수어지고, 튀고, 때로는 거칠게 다루어진다. 이 책에 등장하는 미니어처 조종사, 스쿠버 다이버, 과학자, 군인 등은 우리 몸 곳곳이 움직이는 방법을 열심히 보여 준다.
-퍼블리셔스 위클리

과학을 좋아하는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책
-미국 아마존닷컴 독자 리뷰

『우리 몸 대탐험』은 우리 몸에 대한 최첨단 탐험을 담고 있다. 이 책은 뇌가 작동하는 방법, 위와 장이 음식을 소화하고 흡수하는 방법 등 우리 몸의 모든 것을 다룬다.
-영국 왕립학회

『우리 몸 대탐험』은 아주 구체적으로 우리 몸을 소개한다. 이 책을 읽으면 초등학생도, 중학생과 고등학생도 우리 몸에 대해 아주 잘 알게 된다!
-대만 보커라이 독자 리뷰
   
▶ 교과 연계
 
통합 2학년 1학기 1.알쏭달쏭 나
과학 5학년 2학기 4.우리 몸의 구조와 기능
보건 5학년 1.일상생활과 건강 / 2.질병 예방과 관리 / 4.성과 건강
   
▶ 작가 소개
 
글 | 댄 그린
케임브리지대학교에서 자연과학 석사를 마친 언론인이자 과학 도서 작가입니다. 과학을 어린이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글을 쓰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재미있는 과학’ 시리즈, 『호기심 덩어리 천재 과학자들』『가장 높고 가장 깊은 곳까지 놀라운 지구 여행』 등이 소개되었습니다.
   
그림 | 에드먼드 데이비스
복잡하고 구체적인 사물을 명확하게 그려 냅니다. 재활용 방법과 과정을 담은 『위대한 재활용 모험』, 미로로 가득한 『무엇일까?』를 그렸습니다.
   
옮김 | 예병일
연세대학교 의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C형 간염 바이러스 연구로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미국 텍사스대학교 사우스웨스턴 메디컬센터에서 전기생리학적 연구 방법을, 영국 옥스퍼드대학교에서 의학의 역사를 공부했습니다.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에서 생화학 교수로 일하다가 2014년부터 의학교육학으로 전공을 바꾸어 경쟁력 있는 의사를 키우는 데 힘쓰고 있습니다. 주요 저서로 『이어령의 교과서 넘나들기: 의학편』『전쟁의 판도를 바꾼 전염병』『인류를 구한 항균제들』『줄기세포로 나를 다시 만든다고?』『앗, 우리 몸』『의사를 꿈꾸는 어린이를 위한 놀라운 의학사』『의학, 인문으로 치유하다』『지못미 의예과』 등이 있습니다.
   
▶ 책 속으로
 
우리 몸은 하루도 쉬지 않고 각자 맡은 일을 계속해. 꽝꽝 소리 내면서 바쁘게 움직이지. 우리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몸의 모든 부분이 일을 잘해야 해.
-본문 4쪽 중에서
   
으! 뭔가가 잘못되었나 봐. 어지러워. 반고리관은 관 속 액체의 움직임을 느끼는 작은 털을 통해 몸의 방향과 위치를 알아. 반고리관은 소뇌로 그 신호를 보내서 소뇌가 몸을 바로 세우고 균형을 잡도록 해.
-본문 11쪽 중에서
   
엄지손톱 크기의 피부에는 신경 50개, 촉각을 느끼는 압점 1,000개, 땀샘과 땀구멍 100개, 털 1,000개와 피지샘 100개가 있어.
-본문 19쪽 중에서
   
▶ 차례
 
우리 몸 공장 소개
지휘․관리부: 뇌
감시부: 눈
도청․정찰부: 귀
감시․안전부: 코
정문: 입
특별 임무부: 내분비계
바깥 정원: 피부, 털, 손톱과 발톱
동력부: 심장
운송부: 피
응급 상황부: 면역계
기술부: 뼈와 관절
동작부: 근육
정보․통신부: 신경계
오락부: 폐
요리부: 간과 쓸개
쓰레기 처리부: 콩팥과 방광
음식 처리부: 소화계
생명 창조부: 생식계
생명을 키우는 특별 임무: 임신
우리 몸의 놀라운 비밀
용어 사전
찾아보기
목록

댓글목록

슈슈님의 댓글

profile_image no_profile 슈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해당 도서 증정 이벤트 신청합니다.
정말 괜찮은 논픽션을 알게 되어 기쁜 마음에 바로 댓글 달게 되었네요.^^ 

이름: 허재희
주소/우편번호: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361 (25층) / 우편번호: 03908
전화번호: 010-6308-0290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개인정보 이용약관 광고 및 제휴문의 instagram
Copyright © 2021 (주)학교도서관저널.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