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검색

장바구니0

[청어람아이] <비주얼 공부법> _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기는 공부법의 모든 것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청어람미디어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17-03-27 14:43 조회 13,690회 댓글 0건

본문

DK공부법표지_책모양.jpg
 

눈으로 보고 바로 이해하는 DK 비주얼 시리즈 5

비주얼 공부법 :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기는 공부법의 모든 것 


지은이 : 캐롤 보더먼 외
옮긴이 : 박유진
분  야 : 어린이 > 초등학습 >학습법/공부법
판  형 : 233☓295  면  수 : 256쪽
정  가 : 21,800원
출간일 : 2016년 3월 20일 
ISBN : 979-11-5871-038-5 04370


▌책소개   

아이가 가장 먼저 익혀야 할 것은 
국영수가 아니라 ‘공부 습관’이다!
삶은 배움의 연속, 여든까지 가는 공부 스킬을 익히자!

공부를 많이 해도 성적이 오르지 않는다? 공부를 왜 해야 하는지 이해할 수 없다? 학습 의욕을 잃고 불안함에 느낀다? 
오래 공부한다고 반드시 높은 점수를 받는 것은 아니다. 좋은 공부 습관을 들여야 더 즐겁고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이 책은 효과적으로 학습하기, 정리하기, 계획표 세우기, 집중력 키우기, 암기기술과 스트레스 다스리기 등을 다룸으로써 공부법의 기초를 다져준다. 각자에게 적당한 학습량을 어떻게 정해야 할지 단계적으로 안내해주기도 한다. 
비효율적으로 공부해오고 있지는 않은지 점검해보고 싶은 학생부터 아이에게 좋은 공부 습관을 가르쳐주고 싶은 어른까지 이 책을 함께 보며 공부법을 몸에 익혀보자. 자신에게 맞는 공부법을 찾아 도전해본다면 더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 및 역자 소개 

캐롤 보더먼(Carol Vorderman) 케임브리지대학교 문학 석사이며, 대영제국 훈작사 작위를 받았습니다. 영국인에게 가장 사랑받는 방송인 중 한 명으로, 과학 기술 관련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다수 진행했습니다. 수학, 과학, 기술에 관해 재미있고 알기 쉽게 설명하는 능력이 뛰어나기로 유명합니다. 그녀는 모든 활동 중에서도 교육을 가장 중요하게 다룹니다. 영국의 총리 데이비드 캐머런에게 교육의 미래에 대한 자문을 한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영국국립과학기술예술재단(NESTA)의 창립 이사를 역임했고, 영국 여러 대학에서 명예학위를 받았으며 지금은 케임브리지대학교 과학 축제의 홍보대사이자 왕립과학연구소와 공학교육 고문단의 일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영국 여성 논픽션 베스트셀러 작가 2위(2000년~2009년 집계)에 오른 유명한 작가이기도 합니다.

제프 바커(Geoff Barker) 작가이자 편집자이며 글쓰기 강사입니다. 스코틀랜드의 던디대학교에서 2012년부터 2015년까지 국립문학기금(Royal Literary Fund Writing) 선임연구원으로 일하면서 박사과정 학생들을 지도했습니다. 지금은 평생 교육을 받으려는 일반인들을 위한 ‘더 브릿지(The Bridge)’ 글쓰기 워크숍을 맡고 있습니다. 2015년 국립문학기금 자문위원으로 임명돼 대학교 학생과 직원을 위한 맞춤형 글쓰기 훈련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앤드루 모란(Dr. Andrew Moran) 런던 메트로폴리탄대학교 부교수이자 대학 교육 선임연구원입니다. 20년 이상 학생들을 가르친 경험으로, 학습법과 학습 기술을 비롯해 다양한 주제의 논문과 출판물을 발표했습니다. 고등 교육 아카데미(Higher Education Academy) 선임연구원으로도 일하고 있습니다.

캐스 센커(Cath Senker) 약 130편의 동화를 쓴 작가입니다. 영국의 서식스, 치체스터, 사우스햄튼 대학교에서국립문학기금 선임연구원을 지냈습니다. 현재는 학생들에게 글쓰기 개별 지도를 하고 있으며, 서식스대학교에서 글쓰기 워크숍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동화 작가 멘토로 자원봉사를 하며 동화 쓰기 그룹을 이끌고 있기도 합니다.

샌디 소머(Sandy Sommer) 영국 서식스대학교에서 수년간 공부 기술을 가르쳤습니다. 학생들을 위한 공부 기술팸플릿과 온라인 자료를 만들었고 대학 직원들을 훈련시키기도 했습니다. 그녀의 학습 기술 조언은 학생 소식지와 잡지 《프로스펙트Prospect》의 채용 웹사이트에 관한 기사에 인용되기도 했습니다. 항상 학습을 향한 열정이 가득하고, 지식을 공유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해결 중심적 심리요법에 대해 배웠으며, 대체의학도 전문적으로 배워 많은 사람이 스트레스와 불안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옮긴이  허선영
전남대 경영대학을 졸업한 후 학원에서 영어를 가르치고 있다. 평소 글쓰기를 좋아해 한글과 영어를 함께 공부할 수 있는 번역의 매력에 빠져 글밥 아카데미 출판번역을 수료했다.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더 쉽고 효과적으로 공부할 방법을 알려주고 싶어 학습법에 관심이 많았다. 중고등학생이 읽어도 잘 이해되도록 쉽고 정확하게 번역하는 것이 목표다. 역서로는 전자책 『각성』이 있다.


▌목차

머리말 

1 어떻게 배워야 할까
공부 기술이 왜 필요할까? / 공부할 때 도와주기 / 뇌는 어떻게 일할까? / 효과적으로 공부하기 / 학습 스타일
 
2 공부 준비하기와 목표 세우기
학습 의욕 다지기 / 적극적 학습 / 책임감 느끼기 / 자기주도학습 / 스트레스 다루기 / 건강 유지하기 / 학습 공간
정리하기 / 집중하기 / 시간 관리하기 / 완벽주의에서 벗어나기 / 올바른 사고방식 / 계획표 세우기 / 계획표  / 관리하기 / 자기 발전 계획하기

3 정보 찾아 정리하기
정보 찾기 / 읽기 기술 끌어올리기 / 정보 평가하기 / 목표 세우기 / 공부에 몰두하기 / 학습 스타일 찾기 / 함께 공부하기 / 적극적인 듣기 기술 / 팀 과제 / 연구 과제 / 노트 필기 / 암기 기술 끌어올리기 / 사고력 발달시키기 / 비판적 사고란 무엇일까? / 비판적 사고 끌어올리기 / 반성적 사고 / 창의적 사고 / 글쓰기 기술 끌어올리기 / 질문 쪼개기 / 질문에 대답하기 / 논리 세우기 / 과제 검토하기 / 발표 기술 끌어올리기 / 반복 학습 / 컴퓨터 사용하기

4 온라인 학습
학습 기기 / 인터넷 자료 / 자료 찾기 / 즐겨찾기 / 온라인 자료 정리하기 / 표절 / 소셜 미디어 / 학교 홈페이지 / 온라인 안전 / 온라인 강좌의 혁명

5 복습 기술
복습 시작하기 / 복습할 때 흔히 생기는 문제 / 복습 시간표 / 복습을 위한 적극적 학습 / 복습 카드 / 읽기 / 필기 스타일 / 마인드맵 / 기억과 뇌 / 흐름도와 암기법 / 기억을 돕는 다양한 방법들 /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도구들 / 시험 문제 예상하기 / 그룹으로 모여 복습하기 / 공부한 내용 평가하기 

6 시험 기술
시험은 무엇일까? / 필기 시험 / 객관식 시험 / 말하기 시험 / 기타 시험 / 시험 날 유용한 힌트와 조언 / 결과 발표날

7 스트레스 다스리기
시험 스트레스란? / 시험 스트레스 다스리기 / 건강한 학습 / 머리 식히기 / 긴장 풀기, 상상하기, 긍정적 사고 / 도움 요청하기

8 참고사항
장별 요약 / 1장 참고 자료 / 학습 유형 파악하기 / 2장 참고 자료 / 시간 관리 / 스마트(SMART) 모델 / 단기 및 장기 목표 계획표 / 3장 참고 자료 / 과제 쓰기 계획 / 편집 체크리스트 / 적극적 학습 기술 / 발표 기술 / 4장 참고 자료 / 온라인 학습을 위한 유용한 웹사이트와 앱 / 5장 참고 자료 / 우선순위 목록 / 주간 복습 시간표 / 월간 복습 시간표 / 복습과 요약 카드 / 6장 참고 자료 / 시험 체크리스트 / 7장 참고 자료 / 스트레스 수치  / 측정하기 / 스트레스와 불안을 줄이는 방법

용어 사전  / 찾아보기


▌출판사 리뷰  

초등저학년에게 완벽한 공부습관을!
초등고학년의 공부습관은 완전히 새롭게! 

시험날짜가 코앞에 다가와야 벼락치기 하듯 공부하는 아이, 과제를 잊어버리고 빠트리는 아이, 책상에 앉으면 늘 딴짓을 하는 아이, 자료를 찾아야 한다며 컴퓨터를 켜고 게임에 빠져버리는 아이, 공부는 오래 하는 것 같은데 성적이 도통 오르지 않는 아이……. 
이처럼 많은 아이들이 공부를 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는 어렸을 때 공부법을 제대로 익히지 못했기 때문이다. 여기서 말하는 공부법은 과목별로 성적을 잘 받기 위한 노하우가 아니다. 배우는 자세, 공부에 임하는 마음가짐과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방법 등을 말한다. 
어떤 아이는 혼자 공부하는 것을 좋아하고, 어떤 아이는 친구들과 어울려 공부하는 것을 좋아한다. 시각적인 자료에 잘 반응하는 아이가 있는가 하면 논리적으로 설명해주어야 이해하는 아이가 있다. 아이가 과제를 미루는 것은 게으르기 때문이 아니라 완벽주의 성향을 지닌 아이이기 때문일 수도 있다. 이러한 아이들의 성향을 알지 못하고 많은 양의 지식을 같은 방식으로 주입하려 하기 때문에 학년이 올라갈수록 학습에 흥미가 떨어지고 포기하게 되는 것이다. 
<비주얼 공부법>은 공부 습관의 기초를 닦아준다. 스스로 학습 목표를 세우고 실천하는 방법, 학습 환경을 정리하는 방법을 비롯해 공부 기술을 개선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제시한다. 이 책을 통해 초등학교 저학년생은 완벽한 공부 스킬을 몸에 익힐 수 있고 초등 고학년생은 자신의 공부법을 재정비할 수 있을 것이다. 

창의융합형 인재를 위한 새로운 공부 스킬 

최근 교육의 세계적인 흐름은 창의적이며 융합형의 인재를 길러내는 데 있다. 다양한 지식을 융합하여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제는 단순히 공식을 외우고 그 공식으로 누가 더 빨리 답을 찾는가하는 것보다 문제를 풀어나가는 과정에서 논리력과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공부법에도 새로운 시도가 필요하다. 
이 책에서 특히 강조되는 것은 자기주도적 학습과 적극적인 학습, 건강한 학습이다. 이를 위해 먼 미래의 목표 세우기, 계획표를 세우고 관리하기, 스트레스 관리하기, 시간 관리하기 등의 학습 스킬을 소개한다. 또한 실패하거나 좌절하지 않고 긍정적으로 사고할 수 있도록 마인드셋하는 방법을 보여준다.  
어릴 때부터 컴퓨터와 친숙한 아이들을 위한 디지털 학습 스킬도 다룬다. 온라인상의 자료를 찾고 정리하기, 표절 방지하기, 인용 표시하기, 소셜미디어와 온라인 강좌 활용하기 등 온라인 학습을 배제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가이드한다. 
특히 아시아권 학생들은 자기 의견을 말하는 데 소극적인 경향을 보이는데 이 책에서는 말하기 시험 대비하기, 발표하기, 다양한 글쓰기, 친구들과 함께 공부하기 등을 소개하고 있어 보다 적극적인 자세를 익힐 수 있게 해준다. 
이 밖에도 복습 기술, 각종 시험기술도 매우 구체적으로 다룬다. 

보고 뜯고 즐기는 책 
직접 활용할 수 있는 도표가 가득!

<비주얼 공부법>은 다채로운 도표와 그래픽을 중점적으로 사용하여 학습 스킬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뇌는 문자보다 이미지를 약 60배 빨리 이해한다고 한다. 이미지는 이해를 도울 뿐 아니라 더 빠르고 강력하게 몰입시키는 효과도 지니고 있다. 쉽게 흥미를 유발할 수 있고, 정보를 습득하는 시간을 줄이되 기억은 오래도록 지속시키는 장점도 있다. 따라서 시각적 자료를 학습에 활용하는 것은 굉장히 효율적인 방법이라 할 수 있다. 
이 책에는 부정적인 마인드에서 긍정적인 마인드로, 나쁜 습관에서 좋은 습관으로 바꿔주는 다양한 그래픽이 실려 있고 직접 복사하여 쓸 수 있는 각종 계획표, 체크리스트 등의 부록이 가득하다. 어떻게 공부를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독자들에게 유용한 자료가 될 것이다.

DK공부법상세이미지.jpg
 

목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개인정보 이용약관 광고 및 제휴문의 instagram
Copyright © 2021 (주)학교도서관저널.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