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검색

장바구니0

[머스트비 신간] 이아손과 아르고호의 영웅들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머스트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17-02-16 15:01 조회 13,455회 댓글 0건

본문

noname01.png
 

                                        이아손과 아르고호의 영웅들  
그리스 신화 최초의 위대한 모험 
 
신의 선물인 황금 양피를 찾아 나선 영웅 이아손,
신탁으로 만들어진 가장 크고 아름다운 배 아르고호,
그리고 당대 그리스 최고 영웅들로 뭉친 아르고호의 선원들의 이야기
          고대 그리스 신화의 영웅들,  황금 양피를 얻기 위한 장엄한 모험을 위한 닻을 올리다!   
 
1. 그리스 신화 영웅들에 관한 가장 오래된 이야기
<이아손과 아르고호의 영웅들>은 그리스 신화 중에서도 가장 오래된 이야기입니다. 유명한 아킬레우스의 트로이 전쟁이나 오디세우스의 모험에 관한 이야기보다도 더 오래 되었지요. 그러나 이아손과 아르고호의 영웅들 이야기는 제대로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아주 오래 전 이야기이다 보니 맨 처음 이야기는 사라지고 지금은 다시 쓰여진 것들만 남았고, 누가 썼느냐에 따라 내용이 많이 달라졌기 때문입니다. 이 책의 저자 로버트 버드는 미국의 권위 있는 아동문학상을 두루 수상한 작가로서 황금 양피를 구해 왕권을 되찾으려는 영웅 이아손의 모험을 쓰기 위해 수많은 자료를 모았습니다. 그리고 그 이야기 위에 수천 년 전 그리스 함선의 스케치나 도면을 참조하여 재현한 아르고호를 그려 넣었습니다.
 
2. 이야기 순서에 따른 에피소드 중심 구성과 생생하고 화려한 그림들
이 책은 수많은 자료 중 가장 재미있고 중요한 일화를 뽑아 순서대로 나열하였고, 거기에 사실감 있고 화려한 그림으로 읽는 재미를 더했습니다. 책의 앞뒤로 펼쳐진 이아손과 아르고호의 영웅들의 항로를 보며 모험을 따라가다 보면 실제로 이아손의 모험이 눈앞에 생생하게 펼쳐지는 듯 느껴집니다. 또한 각 에피소드마다 등장하는 올림포스 신들과 신화에 대한 정보가 백과사전처럼 첨부되어 있어 그리스 신화의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있습니다. 이 책을 읽는 어린이들은 신화 속, 영웅 이아손의 삶과 시대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화 속 모든 신비로운 주인공들을 만나게 될 겁니다.
 
3. 세계 최초의 슈퍼히어로들이자, 영웅 서사시의 시초인 아르고호의 선원들
이 책의 또다른 주인공인 아르고호의 선원들 역시 그리스 최고의 영웅들입니다. 헤라클레스는 물론이거니와 바람 신의 아들이자 높고 빠르게 날 수 있는 칼라이스와 제테스, 리라 연주로 세상 모든 것을 감동 시킬 수 있는 오르페우스, 곰의 가죽을 입은 장사 잉카이오스, 최고의 사냥꾼 멜레아그로스, 물위를 달리는 수영의 달인 에우모스, 변신의 귀재 페리클리메노스, 투시력을 가진 링케우스, 기상을 예측하는 티피스 등.
각자 특별한 능력을 가진 영웅들이 모인 아르고호의 원정대는 지금으로 말하자면 어벤져스 못지않은 세계 최초이자 최고의 슈퍼 영웅들인 셈입니다. 이들은 또한 세상 끝으로 모험을 떠났다는 점에서 세계 최초의 탐험 대원들이자, 미지의 세계로 발을 들인 스타트랙의 우주비행사와도 같다고도 할 수 있을 겁니다. 흥미진진한 아르고호의 원정대 이야기는 <아서왕과 성배의 전설>이나 <반지의 제왕> 등과 같은 후대 서양 문학과 판타지 모험이야기 등에도 많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아손과 그리스 신화 이야기>
그리스 신화 속 신들: 올림포스의 신들은 힘과 지혜가 뛰어났지만 질투와 허영심이 강하고 충동적인 행동을 하는 등 인간과 비슷한 면이 많습니다. 또한 인간의 일에 간섭하길 좋아해 인간의 운명을 좌우하면서 편을 들어 도와주거나 혹은 재앙을 내리기도 합니다. 마찬가지로 신화 속 영웅의 운명에 얽힌 성공과 실패는 신들의 방해냐 도움이냐에 의해 결정되었습니다. 이렇게 인간의 운명에 얽혀 있는 신들의 이야기는 수없이 많은 에피소드를 만들어냈으며, 지금까지도 여전히 흥미롭게 전해집니다.
그리스 신화 속 영웅: 신화 속 영웅들은 반드시 위대한 과업을 완수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반드시 시련을 겪고 이겨내야 하죠. 그런 뒤에는 그에 따른 보상과 영예를 누립니다. 그러나 영웅들은 꼭 한 가지 실수를 하고 맙니다. 그건 바로 오만함이죠. 이 책의 주인공 이아손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우리가 신화를 읽어야만 하는 이유:
  오래 된 그리스 신화의 힘은 신이든 인간이든 등장하는 모든 인물의 이야기가 지금 이 순간, 세상에서 벌어지는 이야기이라는 데 있습니다. 이아손의 이야기도 마찬가지입니다. 인간은 누구나 목적을 달성하고 나면, 자신이 걸어온 길, 함께해온 사람들을 잊곤 합니다. 이아손의 이야기는 모든 신들과 영웅들의 사랑을 받은 이아손의 몰락을 통해 인간의 오만함이 가져오는 비참한 결말을 보여줍니다.
신화는 오랜 세월 수많은 세대를 거치고, 수천 년 동안 수많은 이야기들 사이에서 살아남은 위대하고 의미 있는 이야기입니다. 또한 신화 속 이야기는 고대의 이야기일 뿐 아니라 바로 지금을 살아가고 있는 우리들의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신화를 바로 읽어야 할 중요한 이유인 것입니다.
     
저자 소개
지은이: 로버트 버드
어린이 그림책 삽화가. 레오나르도 다빈치: 아름다운 몽상가라는 책으로 미국 어린이 책 작가협회가 작가와 삽화가에게 주는 황금연 상을, 일렉트릭 벤: 벤자민 프랭클린의 놀라운 일생과 시대라는 책으로 논픽션 부분 보스턴 글로브 혼 북 상과 로버트 시버트 명예상을 수상했어요. 로버트 버드는 로라 에이미 슐리츠가 쓴 존경하는 신사숙녀 여러분이라는 책의 삽화를 그려 2008년 미국 아동문학에 가장 크게 기여한 작가에게 주는 뉴베리 상을 수상하기도 했지요. 그는 현재 필라델피아 예술대학에서 미술을 가르치고 있으며 뉴저지 해든필드에서 아내와 함께 살고 있어요.
 옮긴이: 김원익
문학박사, 신화 연구가, )세계신화연구소 소장, 한국 그리스학 연구소 부소장. 연세대 독문과를 졸업하고 독일 마부르크 대학에서 수학했으며, 연세대에서 <릴케의 말테의 수기와 대도시 문제>라는 논문으로 박사학위를 받았어요. KBS2 TV에서 신화, 인간의 거울이라는 제목으로 ‘TV 특강을 했으며, SBS 라디오 책하고 놀자에서 2년 동안 김원익의 그리스 신화 읽기코너를 담당했어요. 현재 여러 대학과 단체, 기관, 기업에서 그리스 로마 신화, 게르만신화, 신화구조론, 그리스 로마 문화의 이해 등을 강의하고 있어요. 역서로는 헤시오도스의 신통기, 아폴로니오스 로디오스의 아르고호의 모험, 평역서로는 호메로스의 일리아스오디세이아》, 오비디우스의 사랑의 기술, 저서로는 그리스 로마 신화와 서양 문화(공저), 신화, 세상에 답하다, 신화, 인간을 말하다
목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개인정보 이용약관 광고 및 제휴문의 instagram
Copyright © 2021 (주)학교도서관저널.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