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검색

장바구니0

증정_ <시작책>+<종이약국>(북바이북)_ 20명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학교도서관저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20-09-28 14:21 조회 21,640회 댓글 109건

본문

학교도서관저널 회원을 위한 이벤트입니다!
 

[신청] 
- 학교도서관저널 홈페이지 '출판사 책소개' 코너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 비밀댓글(이름>전화번호>우편번호>주소) 달아주세요.
▶ 2020년 10월 12일까지~ 이벤트 페이지http://www.slj.co.kr/bbs/board.php?bo_table=ad&wr_id=25692&sca=

▶ <시작책>과 <종이약국> 중 원하는 책을 택일해 주세요!

[당첨
- 비밀댓글(순서 : 이름 > 전화번호 > 우편번호 > 주소)로 신청한 회원 가운데 20명(각각 10명) 추첨, 도서 증정
-------------------------------------------------------------------------------------------------------------------------
K212633171_f.jpg
 

첫 장도 넘기기 힘든 당신을 위한 시작책

한국서점인협의회 엮음|북바이북 펴냄|값 13,000원|2020년 9월 15일 발행|인문 > 인문 일반 > 독서/글쓰기 > 독서 일반
강양구, 김기대, 김동국, 김서령, 김채린, 설재인, 연지원, 이숙현, 이진우, 최승필, 한미화, 황인찬 지음


::: 책 소개

지역 서점의 새로운 역할과 의미를 고민하는 한국서점인협의회의 ‘시작책’ 프로젝트 결과물. 책을 제대로 접해본 경험이 없는 독자들에게 책의 즐거움과 의미를 발견할 수 있도록 도와줄 ‘시직책’을 소개한다. 베스트셀러나 고전 위주의 추천 도서 목록을 탈피하고, 독서 초보자도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으로 구성했다.
시, 소설, 에세이, 인문교양, 과학, 철학, 자기경영, 심리학, 예술, 그림책, 초등, 청소년 등 분야별로 정리되어 있어 관심 분야의 ‘시작책’을 골라 읽을 수 있게 했다. 책 추천에는 각 분야의 전문가 12명이 참여했고, 그 결과 540권의 시작책이 선정되었다. 책과 친해지고 싶은데, 첫 장도 넘기기 힘든 독자들에게 독서의 시작을 돕는 마중물이 될 것이다.


::: 출판사 서평


이런 분들께 『시작책』이 필요합니다!
☑ 책을 제대로 접해본 적이 없다.
☑ 책과 친해지고 싶은데, 첫 장도 넘기기 힘들다.
☑ 서점에 가면 어떤 책을 사야 할지 난감하다.
☑ 그 분야에 대해 잘 알고 싶은데, 어떤 책부터 읽어야 할지 고민이다.
☑ 책은 많이 읽어봤지만, 재밌는 책을 찾고 있다.


“책 좀 읽어볼까? 근데 뭐부터 읽지?”
작가이자 다독가이며 애서가인 저자들이 안내하는 독서 여행지도!!


“우리는 책 속에서 세계를 여행한다. 하나의 책에서 여행을 시작하고 그 여행의 끝에서 다시 우리를 기다리는 미지의 책을 만나게 된다. 무한한 책의 세계를 향한 끝없는 여행은 그렇게 영원히 끝나지 않는다. (…) 여기 ‘시작책’이라는 이름으로 몇 권의 책을 추천하며, 멀리서나마 그 여행에 함께하고 싶다.” _김동국 철학자


“독서가가 된다는 건요. 서가라는 생각의 바다를 여행하는 항해자가 되는 거예요. (…) 이 책들이 그 항해를 위한 힘찬 마중물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자, 그럼 설레는 마음으로 출발해봅시다. 이 가슴 뛰는 항해를 말이죠.” _최승필 독서교육 전문가


누구나 책 읽기가 좋은 건 알지만, 모두가 책을 읽는 것은 아니다. 책 읽는 사람이 되고 싶다면, 간단하다. 시간을 내서 책을 읽으면 된다. 하지만 어떤 책부터 읽어야 할지, 첫 책을 고르는 것부터 쉽지 않다. 『시작책』은 책 읽기를 결심한 독자들을 위해 독서의 시작을 좀 더 수월하게 만들어줄 ‘시작책’을 소개한다.
베스트셀러나 고전 위주의 천편일률적인 추천 도서 목록을 탈피하고, 저자들이 몸소 체험한 독서 경험을 바탕으로 대표 ‘시작책’과 ‘함께 읽으면 좋은 책’ 540권을 선정했다. 각 시작책의 의미와 추천 이유를 밝힌 짧은 서평은 그 자체로 읽을 맛이 있다.
작가인 동시에 다독가이자 애서가인 이 책의 저자들은 ‘독서는 여행’이라고 이야기한다. 그리고 이제 막 여행을 시작한 독자들에게 응원의 말을 아끼지 않는다. 그들이 추천하는 ‘시작책’은 먼저 책의 세계로 발을 들인 선배 여행자가 건네준 여행지도나 다름없다. 이 지도를 따라 독서의 즐거움을 깨닫게 되면, 누군가가 추천해주는 도서 목록 대신 스스로 마음을 잡아끄는 책을 골라 자신만의 지도를 만들어갈 수도 있지 않을까. 독서의 입구에서 길을 헤매는 이들에게 『시작책』은 훌륭한 안내자가 될 것이다.



책만 펼치면 졸음이 쏟아지는 당신을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시작책!


책 추천에는 시인, 소설가, 철학자 등 각 분야의 내로라하는 전문가 열두 명이 참여했다. 시, 소설, 에세이, 인문교양, 과학, 철학, 자기경영, 심리학, 예술, 그림책, 초등, 청소년 등 ‘시작책’을 분야별로 정리하여 관심 분야의 도서를 먼저 찾아 읽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1장 누군가의 이야기가 듣고 싶은 당신에게’는 황인찬 시인, 김서령 소설가, 설재인 소설가가 책을 추천했다. 동시대의 질문과 감각이 담긴 문학작품들로, 문학 본연의 재미를 선사하는 책들을 소개한다.
‘2장 세상을 알고 싶은 당신에게’는 연지원 작가, 강양구 과학 전문 기자, 김동국 철학자가 책을 추천했다. 인문, 과학, 철학 분야의 전체적인 맥락을 이해할 수 있는 책들로, 부담 없이 독서 입문의 기쁨을 느끼게 하는 책을 소개한다. 세계와 삶을 내다보는 크고 맑은 창문으로서의 학문의 의미를 느낄 수 있다.
‘3장 충만한 삶이 필요한 당신에게’는 연지원 작가, 김기대 상담심리사, 김채린 미학자가 책을 추천했다. 자기경영의 필요, 마음의 작동 방식과 예술의 역사를 이해함으로써 지금의 우리를 돌아보고, 풍요로운 내면을 가꿀 수 있게 돕는 책을 소개한다.
‘4장 책 읽기를 시작하는 아이들에게’와 ‘5장 내가 누군지 궁금한 아이들에게’는 이숙현・이진우 작가와 한미화 출판평론가, 최승필 독서교육 전문가가 책을 추천했다. 나이에 맞게 공감하며 읽을 수 있는 책들로 아이들이 성장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책, 함께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책들을 소개한다.



책을 읽는 사람들을 위한 공간인 동시에
책을 읽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공간, 서점


스마트폰의 보급, 다양한 매체의 등장 등으로 독서 환경이 변화하고 있다. 책을 읽는 사람과 시간은 줄어들고 있지만, 이색적인 책 공간과 독서 프로그램은 주목받기 시작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서점인들은 늘 지역 서점의 새로운 역할과 의미를 고민한다.
서점은 책을 읽는 사람들을 위한 공간인 동시에 책을 읽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공간이다. 직접 책을 만져보고 고르는 즐거움, 예상치 못했던 책의 우연한 발견은 오프라인 서점에 있다. 시행착오를 거쳐 독서의 세계로 빠져드는 입구로서 서점은 여전히 중요한 공간이다. 책을 읽지 않는 사람들이 책을 읽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서점이 도움을 주면 얼마나 좋을까?
『시작책』은 그러한 고민으로 기획된 한국서점인협의회의 프로젝트이다. 책을 제대로 접해본 경험이 없는 독자들이 책의 의미와 즐거움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 그 책과 함께 읽어보면 좋은 책을 한데 모아 ‘시작책’ 서가를 만들었다. 그리고 그 ‘시작책’이 서점의 서가를 떠나 조금 더 많은 독자와 만날 수 있도록 단행본으로 엮었다. 『시작책』은 첫 장도 넘기기 힘든 독자들에게 독서의 시작을 돕는 마중물이자 서점이 지역 주민들에게 다가서게 할 디딤돌이 될 것이다.



::: 차례


여는 글


1장 누군가의 이야기가 듣고 싶은 당신에게
시 시작책―황인찬
소설 시작책―김서령
에세이 시작책―설재인


2장 세상을 알고 싶은 당신에게
인문교양 시작책―연지원
과학 시작책―강양구
철학 시작책―김동국


3장 충만한 삶이 필요한 당신에게
자기경영 시작책―연지원
심리학 시작책―김기대
예술 시작책―김채린


4장 책 읽기를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그림책 시작책―이숙현·이진우
초등 저학년 시작책―한미화


5장 내가 누군지 궁금한 아이들에게
초등 고학년 시작책―한미화
청소년 시작책―최승필


::: 엮은이 한국서점인협의회
전국 40여 개 중형 서점의 연합인 한국서점인협의회(한서협)는 지역 거점 서점을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서점인의 직무 향상을 위한 ‘서점학교’ 같은 교육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서점에서 만나는 책 처방 ‘종이약국’ 서가와 책의 즐거움을 알려주는 ‘시작책’ 서가를 기획・운영하였습니다. 더불어 서점인이 신간을 추천하는 ‘서점 친구들 추천 책’처럼 전국의 서점이 함께 서가를 만들고 활용할 수 있도록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K292633171_f.jpg
 


종이약국 마음이 아픈 당신을 위한 한 권의 처방전


한국서점인협의회 엮음|북바이북 펴냄|값 15,000원|2020년 9월 15일 발행|인문학 > 책읽기/글쓰기 > 책읽기


강창래, 김동국, 김민섭, 박상률, 박승민, 안정희, 연지원, 이슬기, 이영미,

이용주, 이유리, 이유진, 임윤희, 장동석, 전은경, 최종규, 한기호 지음



::: 책 소개


지역 주민의 고민과 일상을 함께하기 위한 한국서점인협의회의 ‘종이약국’ 프로젝트 결과물. 전국 40여 개 중형 서점 연합인 한국서점인협의회는 서점마다 우체통을 설치하고 고민이 담긴 엽서를 모아, 사람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인생의 고민 20가지를 추렸다. 그 고민들의 실마리를 다독가로 유명한 작가, 기자, 출판평론가 들에게 311권의 책으로 추천받아 짧은 글과 함께 엮었다. 『종이약국』은 주변 사람들의 고민을 함께 공감하고 해결할 수 있는 주요한 처방책이 될 것이다. 



::: 출판사 서평


“일상에서 상처받은 사람들을 서점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력이 없어 숨 고르기가 힘든 사람들은 물론,
부족한 용기를, 아픈 마음을 치유할 책이 서점에 있습니다.”


지역 주민의 고민과 일상을 함께하기 위한 지역 서점 서가 프로젝트
기후변화와 같은 전 지구적 문제에서부터 꿈을 찾지 못해 방황하는 개인의 문제까지, 현대인의 반복되는 일상에는 크고 작은 고민이 함께한다. 하지만 바쁜 일상을 보내는 와중에 자신의 고민이나 상처를 치유할 여유는 턱없이 부족하다. 시간의 여유가, 금전적인 여유가, 마음의 여유가 부족해 매일이 지루하고 피곤하다. 전국 40여 개 중형 서점의 연합인 한국서점인협의회는 현대인들의 이러한 고민과 일상을 함께하기 위해 ‘종이약국’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지역 서점의 중요한 역할 가운데 하나가 ‘지역 주민의 고민과 일상을 함께하는 것’이라 판단했기 때문이다. 이들은 서점마다 우체통을 하나씩 설치하고 고민이 담긴 엽서를 모아 추렸고, 그 고민들의 실마리를 다독가로 유명한 이들에게 책으로 추천받아 짧은 글과 함께 각 서점에 게시했다. 『종이약국』은 그러한 과정의 결과물이며, 서점이 지역 주민들에게 다가서게 할 디딤돌이 되어줄 것이다. 이 책이 누구나의 마음에 여유를 가져다줄 수 있길 바란다.


사람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인생의 고민 20가지에 책으로 답하다
우리는 누구나 고민과 상처를 안고 살아간다. 나만 이렇게 힘들게 사는 건 아닐까? 한국서점인협의회가 ‘종이약국’ 서가 프로젝트를 통해 받은 사람들의 고민은 각기 다른 듯했지만, ‘미래’, ‘자존감’, ‘가족관계’, ‘사회관계’, ‘이별’, ‘마음의 치유’ 등 20가지로 나눌 수 있었다. 그리고 그 고민에 대한 답을 줄 수 있는 책 311권을 다독가로 유명한 작가, 기자, 출판평론가 등 17인에게 추천받았다. 세계문학, 자기계발서, 에세이, 인문서 등 다독가들이 사람들의 고민에 응답한 책은 장르 불문, 천차만별이었다. “이렇게 살아도 되는 걸까요?”, “이별이 너무 아파요”, “아이를 잘 키우고 싶어요”, “사회에서 만난 사람들과 잘 지내고 싶어요”. 나의 고민은 누구나의 고민이기도 하다. 이 책에 담긴 20가지의 고민과 다독가들의 다양한 처방책을 따라가다 보면, 나의 고민은 어느새 별것 아닌 것처럼 느껴질 것이다. 


마음이 아픈 당신을 위한 한 권의 처방전
지역 서점은 우리의 고민만큼 가까이 있다. 길을 걷다 고개를 돌리면 그곳에 서점이 있을 것이다. 몸이 아프면 약국에 가 약을 지어 먹듯, 마음이 아프면 서점에 가 책을 지어 먹어보자. 자신의 고민에 해당하는 주제의 책을 찾아 읽어보자. 서점에 진열된 작은 책 한 권이 오늘의 나에게 가장 좋은 치유책이 되어줄 수도 있다. 서점에 가기 전 『종이약국』을 펼쳐 나와 비슷한 고민을 찾아 읽어보는 것도 좋겠다. 서점에서 책을 고르기가 훨씬 수월해질 것이다. 더불어 해당 추천 도서와 소개 글을 읽는 것만으로도 아픈 마음이 조금은 치유될 것이다.     



::: 엮은이 한국서점인협의회
전국 40여 개 중형 서점의 연합인 한국서점인협의회(한서협)는 지역 거점 서점을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서점인의 직무 향상을 위한 ‘서점학교’ 같은 교육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서점에서 만나는 책 처방 ‘종이약국’ 서가와 책의 즐거움을 알려주는 ‘시작책’ 서가를 기획・운영했다. 더불어 서점인이 신간을 추천하는 ‘서점 친구들 추천 책’처럼 전국의 서점이 함께 서가를 만들고 활용할 수 있도록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 차례


여는 글


Q01_ 사는 게 우울하고 의욕도 없어요
Q02_ 이렇게 살아도 되는 걸까요?
Q03_ 꿈을 찾지 못해 고민이에요
Q04_ 새로 시작할 용기가 필요해요
Q05_ 나를 변화시키고 싶어요
Q06_ 가족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싶어요
Q07_ 부부 문제, 고부간의 갈등으로 힘들어요
Q08_ 인간관계 때문에 상처받았어요
Q09_ 이별이 너무 아파요
Q10_ 좋아하는 사람에게 고백해도 될까요?
Q11_ 사회에서 만난 사람들과 잘 지내고 싶어요
Q12_ 아이를 잘 키우고 싶어요
Q13_ 좋은 부모가 되고 싶어요
Q14_ 미래에는 어떤 일을 해야 할까요?
Q15_ 주변 사람이 세상을 떠나 괴로워요
Q16_ 주체적인 여성으로 살고 싶어요
Q17_ 공부로 고민하는 청소년이에요
Q18_ 책으로 힐링하고 싶어요
Q19_ 좋은 글귀로 지혜와 위로를 얻고 싶어요
Q20_ 어떤 책부터 읽어야 할지 모르겠어요

목록

댓글목록

합천원경김동현님의 댓글

profile_image no_profile 합천원경김동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김동현. 010-3391-3913.
(50247) 경상남도 합천군 적중면 황정1길 37 (적중면, 합천평화고등학교) 도서관.
증정본 신청합니다~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개인정보 이용약관 광고 및 제휴문의 instagram
Copyright © 2021 (주)학교도서관저널.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