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검색

장바구니0

증정_ <의자 선인장>(걸음동무)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학교도서관저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19-12-05 17:04 조회 10,806회 댓글 44건

본문

학교도서관저널 회원을 위한 이벤트입니다!
 

[신청] 
- 학교도서관저널 홈페이지 '출판사 책소개' 코너의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 비밀댓글(이름, 주소/우편번호, 전화번호)을 달아 주세요.
▶ 2019년 12월 12일까지~ 이벤트 페이지http://www.slj.co.kr/bbs/board.php?bo_table=ad&wr_id=18608&sca=


[당첨] 
- 비밀댓글(이름, 주소 + 우편번호, 전화번호)로 신청한 회원 가운데 7 추첨, 도서 증정
---------------------------------------------------------------------------------------------------
K962636796_f.jpg
 


의자 선인장

       


박찬주 글, 그림|걸음동무 펴냄|2019년 11월 15일 발행|값 20,000원|키워드 : 말, 상처, 마법사, 선인장, 의자, 언어

                                               
■ 3~5세 누리과정 및 초등학교 교과연계


사회관계 : 나와 다른 사람의 감정 알고 조절하기
                다른 사람의 감정을 알고 공감한다. 자신의 감정을 상황에 맞게 조절한다.
                다른 사람과 더불어 생활하기/친구와 사이좋게 지내기
1학년 2학기 6 : 고운 말을 해요.
2학년 1학기 10 : 다른 사람을 생각해요. 마음을 나누어요.
3학년 도덕 : 나와 너 우리 함께



■ 작가 소개


박찬주 대학과 대학원에서 그림책과 미술 치료를 공부 했습니다. 제2회 한마음 불교 그림책 공모전에서 『내가 너에게 주고 싶은 것』으로 2등을 수상했고 독립 출판으로 『거나한 이야기』와 『옆집 헐레벌떡 엄마가 느린 아이를 키운다구?』를 그림 에세이로 출간했습니다. 『누가 숲을 지켰을까?』그림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현재는 미술 치료사로 마음 치유 그림책 학교에서 아동, 청소년, 성인에게 그림과 글로 마음을 치유하는 수업을 진행하며 그림책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 책 소개


“말 한마디로 천 냥 빚을 갚는다.” 는 속담은 말 한마디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려 줍니다. 하지만 생각 없이 말하는 사람들이 참 많습니다. 내 말 한마디가 상대방 마음에 얼마나 큰 상처를 주는지 모릅니다. 물론 다른 사람 말 한마디로 인해 내 마음에 상처가 나기도 합니다.
우리는 다른 사람을 너무 쉽게 비난하거나 충고합니다. 모두 각자의 입장에서 최선을 다해 살고 있는데 말이죠. 그러므로 진심어린 충고도 조심해야 합니다. 하물며 비웃음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다른 사람을 보고 우습다는 생각이 드는 것까지 어떻게 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그것을 말로 표현하는 일은 조심해야 합니다. 상대방 입장에서는 그것이 타당하고 유일한 선택일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서로 어딘가에 상처가 날지 모르는데 할퀴지 않도록 늘 말조심을 해야 할 것입니다.
우리는 말이 넘쳐나는 사회에 살고 있습니다. 심지어 말 잘하는 학원까지 생겼습니다. 이런 사회에서 말을 아끼는 사람이 사랑받는 건 참 아이러니합니다. 내 말을 아끼면 상대방 말에 귀 기울이게 됩니다. 그리고 이것은 상대방 마음을 아프게 하는 실수를 줄여줍니다. 말을 금처럼 아껴 쓰자는 바람을 담아 『의자 선인장』그림책을 기획하고 만들게 되었습니다.


 
■ 줄거리


200년을 사는 사막에 선인장이 있습니다. 그 선인장은 말버릇이 고약합니다. 사막의 선인장은 동물들에겐 오아시스와 같습니다. 선인장 그늘에서 쉬기도 하고 물도 먹을 수 있으니까요. 그런데 그 선인장은 많은 동물들의 마음에 상처를 주었습니다.
어느 날 말버릇이 고약한 선인장이 의자가 되는 저주에 걸립니다. 그 저주는 의자 선인장 위에 누군가 앉아야 풀립니다. 그러나 그동안 선인장의 말에 상처받은 사막의 동물들은 전혀 도와주지 않습니다. 시간이 흘러 선인장이 꽃을 피웁니다. 선인장은 씨앗을 맺기 위해 꽃을 피우거나 죽을 때가 되면 꽃을 피우기도 합니다. 선인장은 어떤 동물의 도움을 받아 저주가 풀릴 수 있을까요? 그리고 다시 또 꽃을 피울 수 있을까요? 우리 모두 말의 중요함을 생각하며 그림책 속으로 들어가 볼까요?


i9791187043515.jpg-02.jpg
 



 

목록

댓글목록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개인정보 이용약관 광고 및 제휴문의 instagram
Copyright © 2021 (주)학교도서관저널.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