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검색

장바구니0

증정_ 《셜록 홈스의 추리논리 퀴즈》(빨간콩)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학교도서관저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19-11-19 16:40 조회 10,408회 댓글 69건

본문

학교도서관저널 회원을 위한 이벤트입니다!
 

[신청] 
- 학교도서관저널 홈페이지 '출판사 책소개' 코너의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 비밀댓글(이름, 주소/우편번호, 전화번호)을 달아 주세요.
▶ 2019년 11월 26일까지~ 이벤트 페이지http://www.slj.co.kr/bbs/board.php?bo_table=ad&wr_id=18209&sca=


[당첨] 
- 비밀댓글(이름, 주소 + 우편번호, 전화번호)로 신청한 회원 가운데 10명 추첨, 도서 증정
---------------------------------------------------------------------------------------------------
K332636885_f.jpg
 


셜록 홈스의 추리논리 퀴즈



Dr. 개러스 무어 글|마가리다 에스테베즈 그림|브론테살롱 옮김|빨간콩 펴냄|2019년 10월 20일 발행|값 15,000원
#셜록홈스 #왓슨 #명탐정 #추리 #논리력 #추리퀴즈 #논리퀴즈 #놀이학습 #두뇌게임 #분석적사고 #문제해결 #빨간콩



똑똑한 어린이들을 위한 ‘추리 논리 퀴즈책’


“명탐정 셜록 홈스와 함께
최고의 두뇌게임에 도전해 볼까요?”




“논리적으로 생각하고 추리하면 어떤 문제든 해결할 수 있다!”


이른 아침, 수상한 메모지 하나가 셜록 홈스에게 도착했어요. 홈스는 그것이 자신이 쫓고 있던 범죄 조직에 대한 정보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했지요. 이 메모는 내용을 감추기 위해 암호로 되어 있었지만, 다행히 홈스는 그것을 풀 수 있었어요. 암호에 숨겨진 일정한 규칙을 발견해냈거든요.
자, 여러분도 셜록 홈스와 함께 흥미진진한 사건 현장 속으로 떠나볼까요? 이 책에서 여러분은 홈스가 겪었던 여러 모험에 초대받아 예전에 본 적 없었던 수수께끼와 퀴즈들을 만나게 될 거예요. 미리 걱정할 필요는 없어요. 셜록이 여러분을 위해 여러 가지 단서를 준비해 놓았으니까요.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동안 여러분의 예리한 관찰력과 논리적 사고력은 쑥쑥 자라날 거예요. 어쩌면 홈스처럼 어려운 문제에 도전하기 좋아하는 세계적 명탐정이 될지도 모르는 일이지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탐정인 셜록 홈스는 아서 코넌 도일이 쓴 소설 속에 등장하는 괴짜 영웅입니다. 홈스는 영국 런던 베이커가 221번지에서 파트너인 존 H. 왓슨과 함께 살고 있지요. 그는 엄청난 관찰력과 추리력으로 수많은 미스터리 사건들을 척척 풀어 경찰들까지 당황하게 만드는 탐정이에요. 이 책은 세계 최고의 두뇌게임 전문가인 Dr. 개리스 무어가 홈스의 사건 중 38개를 뽑아 어린이들을 위한 퀴즈로 새롭게 구성한 책이랍니다.
이 퀴즈들을 풀려면 각각의 사건이 일어난 상황을 관찰하고 분석한 다음, 찾아낸 단서를 바탕으로 논리적으로 생각하고 추리를 해야 해요. 어린이들은 퀴즈를 풀면서 자연스럽게 논리적 사고력을 키우게 됩니다. 논리적으로 생각하는 시간이 많아지면 말이나 글의 맥락을 이해하는 것은 물론, 상황을 분명하게 파악하고 분석하는 능력이 커지게 되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데 큰 도움이 된답니다.



“명작을 바탕으로 구성된 새로운 두뇌게임의 시작!”


좋은 이야기는 시대와 세대를 불문하고 사랑을 받기 마련이지요. 이 책에서 다루는 38개의 사건 속에는 셜록 홈스의 원작에서 만났던 등장인물과 공간이 다시 등장합니다. 그의 가장 절친인 존 H. 왓슨은 물론 홈스의 집안일을 돌보는 미스 허드슨, 범죄조직의 보스인 모리어티 교수가 이야기의 흥미를 더합니다. 게으름을 싫어하고, 계획적인 여행을 좋아하며, 자신만의 비밀 일기장을 가지고 있는 셜록 홈스의 성격도 그대로 드러나지요. 흥미진진한 셜록 홈스 이야기를 읽는 것만으로도 아이들은 열정적으로 사건 해결에 앞장설 것입니다.
이 책에 실린 퀴즈는 기본적으로 논리적 사고력을 필요로 하지만, 그 외에도 수학적 사고력, 공간감각, 관찰력, 상식, 창의력, 복합적 사고력 등이 필요해요. 그야말로 다양하게 머리를 쓸 수 있는 즐거운 두뇌게임으로 가득하지요. 시간만 나면 스마트폰을 들고 있는 아이들에게 이 책과 연필을 쥐어 주세요. 생각이 많아질수록 아이의 두뇌는 활발하게 움직일 테니까요. 문제를 해결했을 때 얻게 되는 성취감도 매우 커서 새로운 문제에 계속 도전하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들 거예요.



“클래식한 그림과 다양한 구성으로 지루할 틈이 없는 논리책!”


아이들의 논리적 사고력을 키우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많이 들어보셨을 거예요. 하지만 ‘논리’ 하면 딱딱하고 어렵게 느껴지기만 하지요. “논리적으로 생각해야지!”라고 말만 한다고 논리력이 커지는 것도 아니고요.
이 책이 아이들은 물론 부모님들에게 반가운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아이들은 논리를 공부하는 게 아니라, 미스터리한 사건을 해결하는 것이니까요. 사건을 푸는 과정도 매우 다양합니다. 복잡한 미로를 탈출해야 하고, 지도를 보고 범인을 찾거나 증인들을 심문하여 단서를 얻기도 하지요. 또 암호를 풀거나 사건의 순서를 재구성하여 문제를 해결하기도 합니다. 어린이와 어른을 위한 두뇌 게임 및 퍼즐을 만들고, 두뇌 트레이닝 전문가로 여러 미디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작가의 작품이기 때문에 가능한 일입니다.
여기에 셜록 홈스가 탄생한 시대의 느낌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세련되고 클래식한 삽화는 독자가 이야기 속으로 몰입하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그림작가는 고전 명작들을 판화, 수채화, 빈티지 일러스트 등의 다양한 기법으로 풀어내는 것을 무척 좋아합니다.
최고의 작가와 화가가 만나 만들어낸 논리책 «셜록 홈스의 추리 논리 퀴즈»를 통해 온가족이 즐거운 시간을 함께하길 바랍니다!



작가 소개


Dr. 개러스 무어
세계 최고의 두뇌 게임 전문가. 영국 케임브리지대학교에서 인공지능의 한 분야인 머신러닝(Machine Learning)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어린이와 어른을 위한 두뇌 게임 및 퍼즐을 고안해 냈으며, 스도쿠를 비롯해 다양한 퍼즐과 미로 관련 책을 35권 이상 펴냈다. 그의 책은 영국에서만 백만 부 이상 팔렸고 30여 개국 이상의 언어로 번역 출판되었다. 저서로《퍼즐 게임북》,《점잇기 컬러링》,《수학천재를 만드는 두뇌 트레이닝》,《판타스틱 미로 여행》등이 있다. 두뇌 훈련 온라인 웹사이트인 ‘BrainedUp.com’을 열었으며 ‘PuzzleMix.com’ 등 유명한 퍼즐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두뇌 트레이닝 전문가로서 여러 미디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마가리다 에스테베즈 그림
캠버웰 예술 대학에서 일러스트레이션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일러스트레이터 및 비주얼 아티스트로 일하고 있다. 하루도 빼놓지 않고 스케치북에 그림을 그리며, 연필과 크레용은 물론 수채화, 파스텔 등 새로운 재료와 기법으로 다양한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 영화, 사진, 빈티지 일러스트 및 역사에서 영감을 얻어 작업하며, 사람들과 다양한 아이디어를 나누는 것을 가장 즐긴다.


브론테살롱 옮김
아이들의 눈높이와 마음높이에 맞는 책을 기획하고 번역하는 일을 한다. 다양한 관점으로 창의력을 키우는 책, 내면의 힘과 자신감을 키우는 책, 세상에 꼭 필요한 책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며 활동하고 있다. 이 책은 브론테살롱의 이름으로 세상에 나온 첫 번째 책이다.

목록

댓글목록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개인정보 이용약관 광고 및 제휴문의 instagram
Copyright © 2021 (주)학교도서관저널.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