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검색

장바구니0

증정_ <장화 신은 늑대와 무적의 고양이 장군>(봄볕)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학교도서관저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19-09-16 09:15 조회 11,569회 댓글 47건

본문

학교도서관저널 회원을 위한 이벤트입니다!

[신청] 
- 학교도서관저널 홈페이지 '출판사 책소개' 코너의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 비밀댓글(이름, 주소/우편번호, 전화번호)을 달아 주세요.
▶ 2019년 9월 20일까지~ 이벤트 페이지http://www.slj.co.kr/bbs/board.php?bo_table=ad&wr_id=16980&sca=


[당첨] 
- 비밀댓글(이름, 주소 + 우편번호, 전화번호)로 신청한 회원 가운데 10명 추첨, 도서 증정
---------------------------------------------------------------------------------------------------
K962635249_f.jpg
 


장화 신은 늑대와 무적의 고양이 장군


 
엘 에마토크리티코 글|알베르토 바스케스 그림|박나경 옮김|봄볕 펴냄|초등 저학년 대상|2019년 8월 1일 발행|값 13,000원  




전 세계 어린이 독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행복한 늑대 시리즈 제3탄!
장화 신은 늑대와 ‘무적의 고양이 장군’


무적의 고양이 장군과 함께
숲을 지키고 살려낸 행복한 늑대 페로스 가족!




교과연계 1학년 2학기 국어 7. 무엇이 중요할까요/2학년 2학기 국어 7. 일이 일어난 차례를 살펴요

               4학년 도덕 1. 우리가 만드는 도덕 수업 - 공동체


핵심어 #행복한늑대, #직업, #개성, #사업가, #유행, #공동체, #건강한사회 #봄볕, #봄볕어린이문학



책 소개


공룡도, 괴물도, 사악한 마녀와 도둑도,
도깨비와 악당도, 거인들도 모두 물러서라!
고양이 장군과 늑대 페로스가 숲을 지킨다!

우리는 장화 신은 무적의 군단!


전 세계 어린이 독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행복한 늑대 시리즈 제3탄! ‘무적의 고양이 장군’ 편



이번에는 삼촌 늑대의 행복한 일 찾기!
 《장화 신은 늑대와 무적의 고양이 장군》 은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어린이 독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스페인 작가 엘 에마토크리티코의 ‘행복한 늑대 페로스 시리즈’ 세 번째 이야기이다. 아기 늑대 페로스가 삼촌 늑대의 ‘사악한 늑대 만들기’ 교육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마음을 지키면서 행복하게 할 수 있는 일을 찾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1권 《행복한 늑대》, 위험에 빠진 숲속 마을 친구들을 구해주는 리시토의 에피소드를 담은 2권 《안전 대장 리시토》에 이어 3권 《장화 신은 늑대와 무적의 고양이 장군》 편에서는 사악한 삼촌 늑대 페로스가 여러 가지 사업을 벌이다 얼떨결에(?) 무적의 고양이 장군과 함께 망가진 숲을 다시 살려 내면서 정말로 자신이 재미있게 잘 할 수 있는 일을 찾게 되는 과정을 담았다. 
사업 수완이 뛰어나고 실행에 능한 사악한 늑대 페로스는 지루한 착한 양복점 대신 멋진 사업 아이템 하나를 떠올린다. 바로 ‘위대한 고양이 장군’의 굿즈를 만들어 파는 것이다! 얼마 안 있어 숲속에는 사악한 삼촌 페로스의 ‘위대한 고양이 장군’ 굿즈 열풍이 불고, 모든 동물들이 유행을 따라 똑같이 ‘고양이 장군’ 패션에 빠져들자 착한 아기 늑대는 그만 고민에 빠지고 만다. 사업 수완이 뛰어난 페로스 삼촌은 심지어 ‘무적의 고양이 장군’에게도 깃털을 비롯해 여러 가지 물건을 팔 계획을 세운다. 그러다 얼결에 숲을 짓밟는 괴물을 물리치러 함께 나서게 되는데…. 계획과 실행에 능한 사악한 늑대 페로스는 착한 양복점 대신 진짜 좋아하는 일을 찾을 수 있을까?



출판사 서평


고양이 장군 굿즈를 만들어 팔자!
삼촌 늑대 페로스는 착한 가게 ‘페로스 양복점’을 운영하는 일이 재미가 없어지자, 본래의 사악한 마음이 스멀스멀 다시 일어난다. 악랄한 늑대 가문에 걸맞지 않게 착하기만 한 조카 ‘아기 늑대’ 때문에 문을 연 착한 양복점 일로 복장이 터져 동생에게 전화를 걸어 하소연이라도 하려던 참이다.
그때, 페로스의 복장을 터지게 하는 주인공 아기 늑대가 그림을 한 장 가져온다. 페로스는 아기 늑대로부터 그림 속 주인공이 바로 숲을 수호하는 위대한 영웅 ‘장화 신은 고양이 장군’이라는 말을 듣자 멋진 아이디어가 떠오른다.


불티나게 팔려 나가는 고양이 장군 굿즈
사악한 늑대 페로스는 바로 실행에 착수한다. 아기 늑대가 보여준 고양이 장군의 초상화를 면밀히 분석한 페로스는 고양이 장군이 신는 장화를 비롯해, 칼, 모자, 허리띠, 고양이 귀 머리띠 망토까지 닥치는 대로 만들어 팔기 시작한다. 자신의 조카 아기 늑대에게 고양이 장군 굿즈를 들고 나가 친구들에게 자랑을 하라고 시키며 입소문 마케팅을 하는 일도 잊지 않는다. 페로스의 자본주의적 농간에 숲속 동물들은 너도나도 할 것 없이 고양이 장군 굿즈를 사게 되고 모두 위대한 고양이 장군의 착장을 한다. 모든 일이 술술 풀리고 페로스는 돈방석에 앉을 생각에 터져 나오는 웃음을 참지 못한다. 숲속에 ‘고양이 장군 굿즈’ 열풍이 불자, 숲 속 동물들 모두가 똑같은 복장에, 똑같은 장난감을 갖게 된다. 그러다 이제 더 만들어 팔 굿즈 아이템이 없자 페로스는 다시 동물적인 감각으로 자본주의의 두뇌를 굴리기 시작한다. 페로스는 버튼을 누르면 화려한 LED 조명이 터지는 칼을 만든 뒤 위대한 고양이 장군을 직접 만나 칼을 무료로 기증한다. 그런 다음 그 칼을 한정판 굿즈로 만들어 동물들에게 비싼 값으로 팔 속셈이었던 것이다. 칼을 기증 받은 고양이 장군은 누군가 자신의 위대함을 알아보았다는 생각에 처음에는 뛸 듯이 기뻐한다. 그러나 숲속의 동물들이 모두 자신과 똑같은 착장을 하고 돌아다니는 모습을 이상하게 여기며 페로스를 의심하기 시작하는데……. 계획과 실행에 능한 사악한 늑대 페로스는 과연 무사히 자신의 사업을 성공시킬 수 있을까? 


나의 기쁨이 누군가의 외로움으로 인한 것이라면 우리는 누구도 행복할 수 없다
한편 삼촌 늑대 페로스와 무적의 고양이 장군이 새로운 사업 아이템을 놓고 협상을 할 때, 아기 늑대는 숲을 망가뜨린 괴물을 자신이 만든 당근 케이크로 유인하여 사로잡는 데 성공한다. 뒤늦게 괴물을 잡기 위해 나선 고양이 장군과 삼촌 페로스는 아기 늑대의 활약에 깜짝 놀란다. 친구들과 똑같은 장난감을 갖지 않은 아기 늑대를 따돌리고 자기들끼리 놀기 시작했다는 아기 늑대의 말에 깜짝 놀란다.
삼촌 페로스는 아기 늑대의 말을 듣고는 그동안 번 돈으로 망가진 숲을 다시 만들고 길을 고치고, 공원을 아름답게 꾸미고는 아쉽지만 양복점 문을 닫고 물건을 더 이상 만들지 않기로 한다. 페로스 삼촌은 마침내 양복점 대신 자신이 정말 재미있게 잘 할 수 있는, 새로운 일을 찾게 되는데…. 


《장화 신은 늑대와 무적의 고양이 장군》은 1권과 2권에서 계속 제시되어온 ‘행복’이라는 테마를 다른 방식으로 묻는다. 진정한 행복이란 과연 무엇이며, 무엇이 우리를 행복하게 할 수 있을까?
자본주의 사회에서 뛰어난 사업 수완으로 돈을 많이 벌면 누구나 무척 기쁠 것이다. 그러나 그렇게 번 돈이 약간의 꼼수나, 우리가 미처 되돌아보지 못한 누군가의 외로움, 슬픔을 바탕으로 한 것이라면 그 기쁨은 과연 온전한 행복이 될 수 있을까? 재치 있는 유머로 가득한 글을 써 온 작가답게, 이야기는 숲속 동물들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건강하고 훈훈한 결말로 마무리된다. 사악한 늑대 페로스는 결국 또 ‘착한 바이러스’로 자신의 복장을 터지게 한 ‘행복한 아기 늑대’ 덕분에 또다시 얼떨결에 착한 일에 가담한다.
착한 바이러스는 강력하다. 매번 복장이 터지더라도, 숲속 동물들 모두가 기뻐하는 모습을 보며 페로스는 돈을 주고도 살 수 없는 행복이 무엇인지 느끼게 될 것이다. 독자들은 그런 페로스의 좌충우돌 소동을 즐겁게 지켜보기만 해도 ‘착한 바이러스’가 주는 행복에 저절로 감화될지도 모른다.



작가 소개


글 엘 에마토크리티코 El Hematocrítico
재미있는 블로그를 여러 개 운영하며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것들을 소재 삼아 재미있는 이야기를 쓰고 있다. 2002년부터 유치원 선생님으로 근무하고 있다. 지은 책 가운데 한국에 번역 출간된 책으로 《행복한 늑대》, 《안전 대장 리시토》가 있다.


그림 알베르토 바스케스 Alberto Vázquez
스페인 발렌시아 대학교에서 만화를 공부했으며 애니메이션 감독으로도 유명하다. 장편 애니메이션 《Psiconautas》으로 스페인의 고야(Goya) 영화제에서 최우수 장편 애니메이션 상을 받았다. 최근 칸 영화제에서 《Decorado》가 후보에 올랐고 이 밖에도 세계 각국의 여러 영화제에서 상을 받았다. 그린 책 가운데 한국에 번역 출간된 책으로 《행복한 늑대》, 《안전 대장 리시토》가 있다.


옮김 박나경
중앙대학교 대학원 문예창작학과에서 문학을 전공하고, 멕시코 몬테레이 공과대학에서 스페인어를 공부했다. 페루에 있는 산 아구스틴 국립대학교에서 한국어를 가르쳤으며, 영어와 스페인어 강사로 일하다가 지금은 작가와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현재 미국 미주리주의 세인트루이스에서 남편 마이크, 아들 노아와 함께 살고 있다. 옮긴 책으로 《행복한 늑대》, 《넘어져도 괜찮아!》, 《안전대장 리시토》, 《휴대폰에서 나를 구해 줘!》, 《발터 벤야민의 수수께끼 라디오》가 있으며, 쓴 책으로는 《일상이라는 이름의 기적》과 그림책 《무지개 롤리팝》이 있다.
블로그 blog.naver.com/anasmile   인스타그램
http://www.instagram.com/anawithyou


K962635249_01.jpg
 

목록

댓글목록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개인정보 이용약관 광고 및 제휴문의 instagram
Copyright © 2021 (주)학교도서관저널.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